생활 정보 / / 2021. 10. 6. 14:48

정기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금융상품 한눈에)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는 금융상품 한눈에 서비스는 각 금융회사가 금융협회에 제출한 자료를 근거로 금융상품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는 서비스로 정기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한눈에 알아보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대출 금리이자도 한눈에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단, 금융상품의 이자와 금리 등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기에 거래 전 반드시 해당 금융회사에 문의 후 상품을 가입하셔야 합니다. 또한, 정기 예금,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권역별로 구분하여 검색하실 수 있기에 자신의 거주지를 기준으로 검색하여 이자 높은 은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기 예금 이자 높은 은행

 

 

금융상품-한눈에-정기예금-비교-조회
정기 예금 이자 비교 조회 방법

 정기 예금 이자 높은 은행 비교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는 금융상품 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 한눈에(finlife.fss.or.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금융상품 한눈에 메인 화면 '부자 되세요!' 아래의 '정기 예금'에 들어가셔서 정기 예금 이자 높은 은행 비교 조회를 하실 수 있으며 비교 조회 창에서 자신의 정기 예금 월 저축액, 저축 기간, 거주지를 선택하신 후 '금융상품 검색'을 통해 정기 예금 비교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정기예금-비교-조회-결과
정기 예금 이자 높은 은행

 위의 정기 예금 이자 높은 은행 검색 결과 사진을 참고하여 아래 번호대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① 이자율 비교

- 이자율 : 1년 기준 이자율(만기 6개월 상품인 경우 1년으로 환산된 이자율)
- 세후 이자율 : 이자소득 원천징수세 15.4%(소득세 14%, 지방소득세 1.4%)를 차감한 금리
- 이자 계산 방식
 1) 단리 - 원금에 대해서만 약정한 이자율을 적용
 2) 월복리 - 매월 발생한 이자를 원금에 합산하고 이 합산 금액에 대해 새로운 원금으로 하여 다음 월의 이자를 계산

 

 정기 예금 은행 별로 이자율을 계산하시기는 어렵기에 '세후이자'와 '최고 우대금리'를 비교하셔서 어느 은행 정기 예금 이자가 높은 지를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② 상세

- 해당 은행의 정기 예금 정보를 상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문의처, 가입 방법, 우대조건, 가입 대상, 만기 후 이자율, 유의 사항 등

 

③ 비교하기

- 선택하신 정기 예금 은행 상품을 비교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적금 이자 높은 은행

 

금융상품-한눈에-적금-비교-조회
적금 이자 비교 조회 방법

 금융상품 한눈에 메인 화면 '부자 되세요!' 아래 '적금'을 누르시면 적금 비교 조회하실 수 있는 검색 창이 나오며 여기에서도 정기 예금 비교 조회와 마찬가지로 월 저축 금액, 저축 기간, 거주지를 선택하신 후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적금-비교-조회-결과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조회하신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이 나오며 '세후 이자'와 '최고 우대금리'를 보시면서 적금 이자 높은 은행을 찾으시면 되겠으며 '상세'를 눌러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청년 저축계좌 신청 조건, 혜택, 신청 방법 총정리

 정부에서 지원하는 초저금리 지원 통장들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청년이 지원하실 수 있는 통장은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청년을 지원하는 정부 지원 통장 중 청년 저축계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