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10. 6. 11:10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인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는 의료 질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지역 주민이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의료기관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시민참여위원회 의견을 반영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신뢰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건의하고 싶은 내용이 있거나 불공정하다고 여겨지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국민참여" 메뉴에서 신고도 가능하여 더 신뢰하실 수 있는 사이트이니 아래 참고하셔서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

 

 

건강보험심사평가원-홈페이지-우리지역-좋은-병원-검색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우리 지역 좋은 병원 검색 방법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www.hira.or.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의료정보' 메뉴 중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에 들어갑니다.

 

 자신이 거주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시고 자신이 원하는 병원 분야를 선택하시면 자신의 거주지 주변 좋은 병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좋은-병원-리스트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위의 사진과 같이 우리 지역 좋은 병원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의료 질 평가 결과를 기준으로 평가가 좋은 순서로 병원을 보여주게 됩니다.

 

 

병원-정보
병원 정보

 위의 우리 지역 좋은 병원 리스트에서 '의료 기관명'을 클릭하신 후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해당 병원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진로 과목별 의사 현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상단의 진료시간, 응급실, 의료장비 등을 눌러 다양한 병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을 뿐 아니라, '찾아가기'를 누르시면 해당 병원의 위치를 지도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세부 조건별 병원 찾기

 

지역-병원-조건-검색
세부 조건별 병원 찾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 메인 메뉴 '병원·약국' > 세부 조건별 병원 찾기

 

 위의 절차대로 접속하시면 세부 조건별 병원 찾기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여기에서는 '실시간 문 연 병원'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시 주말 또는 공휴일에 문 연 병원을 찾기 위해 헤매실 경우 위의 세부 조건별 병원 찾기에 들어가셔서 자신의 거주지를 선택하신 후 '실시간 문 연 병원'을 선택하신 후 검색하시면 주말에도 우리 지역 현재 문 연 병원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휴일 진료 병원, 약국 찾기(휴일지킴이 병원, 약국)

 우리는 주말 또는 공휴일에 의도치 않게 아프게 되실 경우 편의점의 상비약을 찾지만, 상비약 외의 약이 필요해 약국을 찾거나 심한 경우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일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

si34.tistory.com

 공휴일 진료 병원 찾기는 위의 방법을 참고하셔도 간편하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