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10. 7. 15:03

발 냄새 없애는 방법(운동화 냄새 제거 꿀팁)

 여름이 지나가고 이제는 가을이 다가오는 듯했으나, 여전히 낮에는 더워 발에 땀이 많이 생겨나게 됩니다. 이런 땀으로 인해 우리 발에서는 항상 냄새가 날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발 냄새 없애는 방법과 이런 발 냄새와 더불어 운동화 냄새 제거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흑백사진
발 사진

 

발 냄새 제거 방법

 

 

 발 냄새 없애는 방법은 다양하게 많으며 시중에 판매되는 발 냄새 제거제나 발 냄새 제거 깔창 등도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은 그렇게 돈을 들이기보다는 쉽고 간편한 방법을 통해 발 냄새 또는 운동화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또한, 발 냄새 제거 방법 중 10원짜리 동전과 같은 누구나 아는 방법이지만, 효과는 그렇게 좋지 못한 방법이 아니니 참고하셔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족욕

 족욕은 발 냄새의 원인이라 할 수 있는 땀으로 인한 세균 번식을 막을 수 있어 원인을 제거하기에 확실한 발 냄새 제거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족욕을 하실 때 평소 즐겨마시는 녹차 티백을 활용하시거나 아로마 오일 등을 활용하시면 더 좋은 발 냄새 제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항균 비누 사용

 위의 족욕과 마찬가지인 발 냄새 제거 방법으로 항균 비누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항균 비누를 이용해 발을 씻으신 후 마른 수건을 활용하여 물기를 닦아주시고 드라이기를 통해 확실하게 말려주셔야 확실하게 발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3. 신발 관리

 위에서 알려드린 2가지 방법은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발 냄새를 없애는 방법이며 만약 신발 관리를 제대로 하시지 못하실 경우 위에 알려드린 2가지 발 냄새 제거 방법은 효과를 보지 못하게 됩니다.

 

 첫 번째 신발 냄새 제거 방법으로 신발이 축축해서는 안되기에 비를 맞아 축축해진 신발은 반드시 햇볕에 바짝 말려주신 후 착용하셔야 신발 냄새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 베이킹 소다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베이킹 소다는 그다지 많은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현재 발 냄새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이 있다면 아주 확실한 발 냄새 제거 방법입니다.

 

 베이킹 소다 소량을 신발 안에 뿌려주시고 발 앞쪽이 위치하는 부분에도 베이킹 소다가 들어갈 수 있도록 해주시기만 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편한 방법이라 효과가 없을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 수 있지만,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 중 가장 확실한 발 냄새 제거 방법이며 즉시 효과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 외 신발 관리 방법으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셔서 활용하시면 발 냄새 제거에 많은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신발 관리 방법

1. 신발은 여러 켤레를 번갈아 가면서 신는다.
2. 외출 전 신발에 냄새 제거 스프레이 사용
3. 통풍이 잘되는 양말 또는 신발 착용
4. 신발을 보관하실 땐 신문지를 신발안에 넣어둔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