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발급 / / 2021. 10. 18. 16:27

운전경력 증명서 인터넷 발급(PDF 파일 저장 방법)

 운전경력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으시면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며 또한, 운전경력 증명서 PDF 파일이 필요하실 경우 PDF 파일로 저장하셔서 활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운전경력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과 PDF 파일 저장 방법을 알려드리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운전경력 증명서

 

 이름 그래도 운전경력 증명서는 자신의 운전경력을 증명해주는 문서이며 법규위반, 사고내역 등을 확인하실 수 있는 문서입니다. 보통 취업을 위해서 운전직을 지원하시는 분들은 이런 운전경력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죠.

 

 경찰서를 방문하셔서 운전경력 증명서 발급받으실 수는 있지만, 집에서 간편하게 운전경력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경찰서 방문을 통해 운전경력 증명서 발급을 받으실 경우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하며 인터넷 발급을 받으실 경우에는 본인인증을 위한 공동 인증서가 필요하게 됩니다.

 

 

운전경력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정부24-홈페이지-운전경력증명-신청
정부 24 운전경력증명서 신청하기

 운전경력 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정부 24(www.gov.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신 후 '자주 찾는 서비스'의 '운전경력증명'에 들어가시면 운전경력 증명서 인터넷 발급 수수료와 안내가 나오며 아래 '신청하기'를 통해 인터넷 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24-홈페이지-로그인
정부 24 로그인

 앞서 말씀드린 거와 같이 운전경력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공동 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하기에 '비회원 신청'도 가능하지만, 공동 인증서를 통해 '회원 신청하기'로 운전경력 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을 하시면 한 번만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신청서
운전경력증명 신청서

 인터넷 발급을 위한 운전경력 증명서 신청서가 나오며 여기서 필수 입력사항인 희망 기간, 발급 사유, 수령 방법을 선택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희망 기간은 운전면허 소지 기간은 아니며 자신의 법규위반, 사고 내역 등을 조회하는 기간으로 이해하시면 편하실 수 있습니다. 딱히 희망하시는 기간이 없으시다면 '전체 경력'을 선택해줍니다.

 

 또한, 발급 사유는 운전경력 증명서에 표시가 되는 부분이기에 사실 그대로 작성해야 하며 보통은 공공기관 제출 또는 회사 제출 등으로 발급 사유를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영문 운전면허 증명서를 신청하시는 분은 발급 사유 또한, 영문으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수령 방법은 운전경력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하실 것이기에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을 선택하신 후 아래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운전경력 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은 완료됩니다.

 

운전경력-증명서-신청-내역
정부 24 신청 내역

 자동으로 신청 내역으로 이동이 되며 방금 신청하신 운전경력 증명서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해당 운전경력 증명서 '문서 출력'을 눌러 신청하신 증명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내용-확인
운전경력 증명서

 자신이 신청하신 운전경력 증명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아까 말씀드린 발급 사유도 운전경력 증명서에 표시가 됩니다. 상단의 '인쇄'를 눌러서 연결된 프린터로 운전경력 증명서 출력을 하시거나 아래 알려드릴 운전경력 증명서 PDF 파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운전경력 증명서 PDF 파일 저장 방법

 

운전경력-증명서-PDF-파일-저장-방법
운전경력 증명서 PDF 파일 저장 방법

 자신이 운전경력 증명서 PDF 파일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인쇄 대상에서 'PDF로 저장'을 선택하신 후 아래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①에서 운전경력 증명서 PDF 파일 저장 위치를 선택하시고 ②에서 운전경력 증명서 PDF 파일 저장 이름을 설정하신 후 저장하시면 그 경로에 운전경력 증명서가 저장되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운전경력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과 PDF 파일 저장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방법은 간단하시니 인터넷을 통해서 운전경력 증명서 발급받아보시기 바라며 아래 생활에 유용한 정보도 알아두시면 도움되실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경차, 전기, 수소 자동차 등)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더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우선 차종별로 화물, 경차, 전기, 수소 자동차 등 그리고 국가유공자 또는 장애인을 위한 고속도로 통행료

si34.tistory.com

 

 

신호 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과 과태료 알아보기

 운전자라면 누구나 신호 위반을 하지 않기 위해 조심하지만, 뜻하지 않게 교통 법규를 어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혹시나 카메라가 있다면 찍혔는지 불안한 마음이 들게 되는데 이때 활용하실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