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2. 9. 10. 08:45

치매 치료 관리비 지원 사업 안내(치매 검사 및 치료비 지원)

 오늘은 치매 검사 및 치료비를 지원해주는 치매 치료 관리비 지원 사업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치매는 누구나 두려워하는 질병임으로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미리 검사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치매-치료-관리비-지원-썸네일

 

치매 치료 관리비 지원 사업

 

 치매는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효과적이기에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치매 진단을 받으신 어르신에게 약제비 및 진료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중앙정부 지원사업이기에 전국에 계신 모든 어르신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이니 참고하신 후 지원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치매 치료 관리비 지원 사업 지원 내용

 

 

 전국에 계신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에 해당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 중 치매진단(F00~03, G30)을 받으셨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치매 치료 관리비 지원 사업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건소에서 무료 선별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치매 진단 질병 코드

1. F00 : 알츠하이머병에서의 치매
2. F01 : 혈관성 치매
3. F02 : 달리 분류된 기타 질환에서의 치매
4. F03 : 상세불명의 치매
5. F04 : 알코올 및 기타 정신활성물질에 의해 유발된 것이 아닌 기질성 기억상실 증후군
6. G30 : 노년 치매(상세불명의 알츠하이머병에서의 치매)

 

지원 혜택

 위 질병코드의 치매를 진단받고 치매치료약을 복용하는 경우 치매 치료 관리비 보험 급여분에 대한 본인부담금(치매 약제비 본인부담금 + 약 처방 당일 진료비 본인부담금)을 월 최대 3만 원(연 36만 원) 이내 실비 지원합니다.

 

 

 

치매 치료 관리비 지원 사업 신청 방법

 

 자신이 거주하시는 시·군·구의 관할 보건소에서 치매 치료 관리비 지원 사업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런 치매 지원 내용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관할 보건소 또는 치매정책과(☎ 044-202-3534)를 통해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치매 원인 및 초기 증상 알아보기

국민연금 노후준비 서비스 지원 내용, 상담 신청 방법

 

 오늘은 이렇게 만 60세 이상 어르신이 지원받을 수 있는 치매 치료 관리비 지원 사업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지원받으시면서 치매 치료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