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2. 9. 13. 08:52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신청 방법 안내

 오늘은 다양한 바우처 서비스 중 비대면 서비스와 관련된 최대 400만 원까지 지원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신청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런 서비스를 정부지원을 통해 도입해보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2020년 후반기에 중소기업의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비대면 서비스 분야를 육성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제도입니다. 2022년 4월에 1차 모집 이후에 추가로 7천 개사를 추가로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지원 내용

 

 

 2022년 1차 모집 때와 다르게 2차 모집에서는 1인 사업장도 신청이 가능해졌고 신청 시 작성했던 사업 활용 계획서의 분량도 줄어들어 신청이 용이해졌습니다. 비대면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도입하거나 활용하실 경우 정부에서 최대 400만 원까지 바우처가 지급됩니다.

* 정부 지원금 70%, 본인부담금 30%(부가세 별도)

 

신청 대상

 중소벤처기업부 바우처이기에 중소기업 이하 개인, 법인 구분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히, 재택근무나 화상회의 도입을 통해 디지털화를 추진 중인 기업이라면 지원받고 추진하실 수 있습니다. 단, 기존에 신청하여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을 받았다면 재신청을 불가합니다.

* 장애인 또는 여성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에 한해서는 최대 2회까지 지원이 가능

 

비대면 서비스 상품

비대면-서비스-상품
서비스 상품

 문서보안, 개인정보 보안 등 네트워크 및 보안 솔루션 프로그램과 ERP, 전자계약, 경리 등 기업 내에서 재택근무 및 협업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 3,000원대 서비스 상품부터 200만 원대 상품까지 500여 개의 비대면 서비스 상품이 있습니다.

* 비대면 서비스 상품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신청 방법

 

 

비대면-서비스-바우처-플랫폼-홈페이지
홈페이지

 신청을 위해서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www.k-voucher.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사업 공고' 메뉴 중 '사업공고 게시판'에 접속하시면 현재 바우처 모집 공고가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서비스-바우처-모집-공고
모집 공고

 현재 모집하는 모집 공고가 있다면 해당 모집 공고에 접속하여 신청 기간 등 모집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집 내용 확인하신 후 맨 하단의 '신청하기'를 통해서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신청이 가능합니다.

*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을 통해서 신청, 서비스 선택 및 결제, 서비스 이용과 정산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노란 우산 공제 가입 대상 및 방법, 혜택 안내

은행 방문 예약 방법 (모바일 번호표 발행)

 

 오늘은 이렇게 비대면 서비스 도입을 생각하시는 기업 또는 개인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신청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지원도 받고 서비스 도입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