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1. 10. 7. 11:24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내게 맞는 상품 조회 방법

 요즘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많은 분들이 대출을 찾고 있습니다. 이런 때 되도록이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저금리 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으니 오늘 알려드릴 서민금융협회에서 제공해주는 대출상품 한눈에 서비스를 이용하여 내게 맞는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상품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상품은 아주 많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리는 내게 맞는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조회 방법을 참고하셔서 조회해보시는 것이 좋으며 대표적인 정부지원 1% 이하 초저금리 상품 몇 가지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1% 이하 초저금리 정부지원 대출 종류

정부지원 대출 종류 금리 최대 한도 대출 기간 대상 취급 기관
전세입주보증금 0% 2천만 원 3년 금융취약계층 김천시청
저소득주민 융자사업 0% 3천만 원 3년   영월군청
생활안정자금 0% 1,200만 원 5년   김천시청
생활안정자금융자금 0% 천만 원 5년   의성군청
저소득주민 생활안정자금 융자 0% 200만 원 6년 대학생, 청년 파주시청
국민기초생활안정융자금 융자제도 0% 400만 원 7년   안양시청
저소득주민 생활안정자금융자금 0% 천만 원 8년 금융취약계층 고양시청
농촌출신대학생 학자금융자 0% 등록금 전액 20년 농어촌 학생 한국장학재단
진안군 소상공인 특례보증 연 0.1% 3천만 원 5년 사업자, 소상공인 전북신용보증재단, 협약은행
자활기금 민간융자 1% 3천만 원 5년 금융취약계층 춘천시청
주민복지지원사업 융자 1% 천만 원 7년   울진군청
김제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1% 3천만 원 5년 사업자, 소상공인 전북신용보증재단, 협약은행

 

 대표적인 초저금리 정부지원 대출 몇 가지만 알려드린 것이며 자신에게 맞게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조회하시면 자신이 받으실 수 있는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대출 내게 맞는 상품 조회 방법

 

 

서민금융진흥원-홈페이지-대출상품-한눈에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내게 맞는 상품 조회를 하시기 위해서는 서민금융진흥원(www.kinfa.or.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서민금융 한눈에' 메뉴 중 '대출상품 한눈에' 메뉴를 눌러 들어갑니다.

 

대출상품-한눈에-검색-설정
내게 맞는 대출상품 검색 조건 설정

 내게 맞는 대출상품 검색을 위해서 자신이 해당하시는 조건을 설정하셔야 하며 여기서 정부지원 대출만 보기 위해서는 '상품 구분'에서 정책자금과 지자체·복지 두 가지만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신에게 맞게 설정하신 후 아래 '내게 맞는 대출상품 검색하기'를 누르시면 자신이 해당되는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대출-종류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자신에게 맞는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 목록이 나오며 목록 순서를 '최저 금리순'으로 하시면 금리가 낮은 정부지원 대출부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궁금하신 대출 오른쪽 > 표시를 누르시면 해당 정부지원 대출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출-상세정보
대출 상세 정보

 상세 정보 페이지에 들어오시면 자세한 정부지원 대출을 안내해주며 아래 '관련 사이트'의 URL을 누르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되며 더 자세한 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이자-계산기
대출 이자 계산기

 또한, 대출 이자 계산기를 활용하시면 대출 금액에 따라 상환 방법, 대출 이자, 기간 등을 설정 후 자신이 회차 별 납부하셔야 할 대출이자와 월 상환액 그리고 총 대출 이자와 상환액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 대출(연 1.2~2.1%)

 전세자금이 부족한 신혼부부에게 신혼부부 전용 전제자금 대출을 저금리로 진행하고 있으니 현제 연소득 6천만 원 이하이시거나 순자산이 2억 9천2백만 원 이하 시라면 최장 10년 이용 가능하

si34.tistory.com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연 1.2%)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저금리로 전월세 보증금 대출을 해주는 지원 상품으로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은 연 1.2% 저금리로 최장 10년까지 이용하실 수 있는 금융상품입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