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 / 2022. 12. 2. 18:31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특약 환급 대상 및 신청 방법

 자동차 보험에 가입한 가입자 중 마일리지 특약 환급에 대해 아시는 분들은 많지 않아 오늘은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특약 환급 대상과 신청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2022년 4월부터 마일리지 특약이 자동으로 가입되도록 변경되었으니 오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특약이란?

 

 다양한 자동차 보험 특약 중 주행거리에 따라 차량을 적게 운행하면 보험료를 최저 2%~ 45%까지 할인을 받으실 수 있는 특약입니다. 무료인데도 많은 분들이 가입하지 않아 2022년 4월부터는 자동 가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지원 내용

 

 

 2022년 4월부터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특약이 자동 가입으로 변경되었지만, 무조건 다 가입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자동차 보험에 가입한 후 15일 이내 차량 번호판 하고 계기판에 있는 주행거리를 사진으로 찍어 보험사에 제출해야 최종적으로 가입이 적용되고 환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진 2매를 제출한 기억이 없으시다면 마일리지 특약에 가입되지 않은 것입니다. 보험사에서는 차량 사진을 보내달라는 문자를 발송하지만, 최근 스팸 문자나 보이스피싱 등이 늘어나 스팸 문자인 줄 알고 제대로 확인 못하신 분들은 자동으로 해지가 됩니다.

 

 이런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특약 환급금은 보험사마다 할인구간이나 할인율이 다르지만, 보통 1년에 15,000km 이하로 운행하면 1년 치 납부한 보험료에서 최대 45%까지 환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특약 비교

 

 

보험-다모아-자동차-보험-비교

 보험사마다 할인율과 구간이 다르기에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보험 다모아(e-insmarket.or.kr) 홈페이지를 통해 비교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특약 외에도 차선이탈 방지장치 특약, 전방 충돌 방지장치 특약, 자녀 할인, 서민우대 자동차 특약 등도 있으니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환급 신청 방법

 자동차 주행거리가 자동으로 전송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최소 1년에 한 번은 차량 번호판 사진과 주행거리 사진을 찍어 보험사에 보내야 환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만기가 지나 새로 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회사를 변경할 경우에도 사진은 한 번만 더 제출하면 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