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발급 / / 2023. 11. 20. 16:52

인터넷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방법 (완납 증명서)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지방세 완납 증명서와 동일한 증명서이며 인터넷으로는 무료로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인터넷으로 발급받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일을 기준으로 현재 지방세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증명서류입니다. 보통 대금 수령용이나 해외 이주 시에 필요한 서류이며 그 외에도 필요에 따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세 완납 증명서와 동일한 서류이며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을 통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방법

 

 

정부-24-홈페이지-지방세-납세-증명서-발급-메뉴

 인터넷을 통해서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받으시기 위해서는 정부 24(www.gov.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검색 창에서 '지방세 납세 증명서' 검색하시면 발급받으시는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회원 또는 비회원 로그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1. 신청서 작성

정부-24-홈페이지-지방세-납세-증명서-발급-신청서

 회원 또는 비회원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신청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 구분에서 '개인 또는 사업자'를 필요에 맞게 선택하신 후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그 후 '증명서 사용 목적'을 맞게 선택하신 후 '수령 방법'에서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을 선택하셔야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 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서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간편 인증서 또는 공동 인증서를 통해 본인확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으실 때에는 반드시 본인 인증이 완료되어야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미리 인증서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 신청 내역

정부-24-홈페이지-서비스-신청-내역

 본인 인증을 완료하시면 자동으로 정부 24 서비스 신청내역으로 이동됩니다. 만약, 자동으로 이동되지 않으신다면 'My GOV' 메뉴 중 '나의 신청내역'에서 '서비스 신청 내역'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내역에서 본인이 신청하신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탭의 '문서 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신청하신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출력 및 PDF 파일 저장 방법

지방세-납세-증명서-인터넷-발급-화면

 인터넷으로 신청하신 지방세 납세 증명서 내용을 확인하신 후 우측 상단의 '인쇄' 버튼을 통해서 출력하시거나 지방세 납세 증명서 PDF 파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에서 출력을 원하실 경우에는 해당 프린터기를 선택하시고 PDF 파일이 필요하신 경우 'PDF로 저장'을 선택하시면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 참고하면 좋은 정보

- 무료 세무 상담받는 마을 세무사 조회 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