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지방세 완납 증명서와 동일한 증명서이며 인터넷으로는 무료로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인터넷으로 발급받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일을 기준으로 현재 지방세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증명서류입니다. 보통 대금 수령용이나 해외 이주 시에 필요한 서류이며 그 외에도 필요에 따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세 완납 증명서와 동일한 서류이며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을 통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방법
인터넷을 통해서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받으시기 위해서는 정부 24(www.gov.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검색 창에서 '지방세 납세 증명서' 검색하시면 발급받으시는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회원 또는 비회원 로그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1. 신청서 작성
회원 또는 비회원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신청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 구분에서 '개인 또는 사업자'를 필요에 맞게 선택하신 후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그 후 '증명서 사용 목적'을 맞게 선택하신 후 '수령 방법'에서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을 선택하셔야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 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서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간편 인증서 또는 공동 인증서를 통해 본인확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으실 때에는 반드시 본인 인증이 완료되어야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미리 인증서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 신청 내역
본인 인증을 완료하시면 자동으로 정부 24 서비스 신청내역으로 이동됩니다. 만약, 자동으로 이동되지 않으신다면 'My GOV' 메뉴 중 '나의 신청내역'에서 '서비스 신청 내역'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내역에서 본인이 신청하신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탭의 '문서 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신청하신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출력 및 PDF 파일 저장 방법
인터넷으로 신청하신 지방세 납세 증명서 내용을 확인하신 후 우측 상단의 '인쇄' 버튼을 통해서 출력하시거나 지방세 납세 증명서 PDF 파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에서 출력을 원하실 경우에는 해당 프린터기를 선택하시고 PDF 파일이 필요하신 경우 'PDF로 저장'을 선택하시면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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