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발급 / / 2021. 11. 3. 20:27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방법(인터넷 홈택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방법은 오프라인 세무서, 주민센터, 무인민원 발급기를 통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홈택스, 정부 24 홈페이지에서도 발급 가능합니다. 오늘은 오프라인 간단한 방법과 홈택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이란 사업자(개인, 법인)가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 납부한 세액을 증명해주는 문서입니다. 이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은 부가세 신고가 완료된 내역이 있으셔야 발급이 가능하며 세무서 전산처리 기간에 따라 신고 며칠 후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과표와 세액의 차이가 발생할 경우에는 관할 세무서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며 오프라인으로는 주민센터, 세무서 민원실, 무인민원 발급기를 통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오프라인 발급 안내

구분 발급 시간 수수료 비고
무인민원 발급기 9~22시 무료 본인확인 필요
방문
* 세무서 민원실, 주민센터
9~18시 - 본인 신청 : 신분증
- 대리인 신청 :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위임인 신분증(사본) 또는 인감증명서(사본) 등

 

 

홈택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홈택스-로그인-화면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인터넷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홈택스(www.hometax.go.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민원증명 메뉴 중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에 들어가신 후 홈택스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 공동·금융인증서 버튼을 눌렀을 때 이미지가 깨지는 경우 '브라우저'의 캐시 정보를 삭제하셔야 합니다.

◆ 캐시 삭제 방법
① 인터넷 익스플로러
- 메뉴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 > 검색기록의 '설정' > 화면 하단 '파일 보기' 버튼 클릭 후 나타난 모든 파일 삭제(파일 선택 후 del 키 누르면 삭제)

② 크롬 브라우저
- 우측 상단 더보기(점 세 개)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로 이동 > 화면 중간의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신청서-화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신청서

 로그인하시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인터넷 발급 신청서가 보이게 됩니다. 신청서의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이 필요한 사업자등록번호, 발급 유형, 사용용도, 제출처, 과세기간 등을 선택하여줍니다.

 

 

 그 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인터넷 발급을 받으시기 위해 수령 방법을 '인터넷 발급(프린터 출력)'을 선택하신 후 희망수량 매수를 입력하여 줍니다. 아래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인터넷 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출력-화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출력

 자동으로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로 이동이 되며 방금 신청하신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번호를 누르시면 내용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쇄' 버튼을 통해 출력이 가능하며 출력까지 완료하시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인터넷 발급이 완료됩니다.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PDF-파일-저장-화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PDF 파일 저장 방법

 자신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PDF 파일이 필요하시다면 인쇄 메뉴 중 '대상'에서 'PDF로 저장'을 선택하신 후 저장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인터넷 발급은 정부 24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국세청 모바일 앱인 손택스를 통해서도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홈택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방법을 활용하셔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받으시기 바라며 아래의 정보도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 현금영수증 사용 내역 조회 방법 알아보기

 현금영수증 사용 내역 조회하는 간편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연말정산 시 조금이라도 더 환급받기 위해서는 귀찮더라도 이런 현금영수증 습관을 들여놓는 게 좋습니다. 아래 정보

si34.tistory.com

 

무료 소득금액 증명원 인터넷 발급 (정부 24)

 오늘은 개인사업자 또는 프리랜서분들의 금융권 거래나 유학 비자 신청 등에 필요한 서류인 소득금액 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존의 경우 홈택스에서만 발급받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