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발급 / / 2021. 10. 27. 14:09

범죄경력증명서(회보서) 발급 방법(경찰서, 인터넷)

 범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으로는 가까운 경찰서 방문 발급과 범죄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범죄경력 회보서라고도 불리는 범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니 아래 두 가지 방법 중 편하신 발급 방법을 참고하셔서 범죄경력증명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범죄경력증명서(회보서)

 

 문자 그래도 범죄 이력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는 서류인 범죄경력증명서는 공기업 취업이나 해외에 나가기 전에 기본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런 범죄경력증명서가 필요하실 경우 간편한 방법으로는 가까운 경찰서 민원실에 방문하셔서 무료로 발급 신청을 하시면 즉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필리핀에서 사용할 범죄경력증명서를 영문으로 발급받았더라도 필리핀 대사관에 다시 한번 방문하여 레드리본 공증을 받아야 했지만, 2019년 5월 14일 필리핀이 아포스티유 협약국으로 가입하면서 이런 절차는 없어졌습니다.

아포스티유란? - 현지 국가가 발행한 문서에 대해 자국 대사관의 추가적 확인 없이 외교부의 인증만 있으면, 자국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인정하는 '외국 공문서에 대해 인증의 요구를 폐지하는 협약'입니다.

 

경찰서 범죄경력증명서(회보서) 발급 방법

범죄경력증명서-신청서-사진
범죄경력 회보서 신청서

신청자 본인 혹은 대리인
* 대리인 : 질병, 입원, 해외체류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본인이 신청하기 어려운 경우에 한함.
구비 서류 본인 신분증
대리인 위임장, 본인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부득이한 사정을 증빙할 서류
접수처 경찰청, 지방청, 경찰서 형사과(종합조회처리실)
신청 방법 경찰서(접수처)에 비치된 '범죄수사경력조회 신청서(위 사진)' 서식 작성
수수료 무료

 

 

범죄경력증명서(회보서) 인터넷 발급 방법

 

 

범죄경력회보서-발급시스템-범죄경력증명서-발급-신청
범죄경력 회보서 발급 종류

 범죄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범죄경력 회보서 발급시스템(crims.police.go.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신 후 범죄경력 회보서 발급시스템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범죄경력 회보서 발급시스템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여러 사유로 인해 발급 신청 별 종류가 나오게 되며 자신이 범죄경력 회보서 필요 사유의 발급 신청을 눌러 범죄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취업목적으로 범죄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을 하시는 경우 '취업예정자 발급 동의 신청'을 눌러 시설 기관 아이디와 검증 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저는 본인 확인용 발급을 받을 것이며 본인 확인용 범죄경력 회보서 발급은 '수사자료표 내용 확인'을 눌러서 발급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본인 확인용 범죄경력 회보서는 본인 확인 외 용도로 사용하실 경우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범죄경력증명서-신청서-수사경력-조회-신청
범죄경력 조회 신청

 우선 범죄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서가 나오게 되며 여기서 확인하실 범죄경력 유형, 조회 목적, 증명서 출력 여부, 발급 유형을 선택하여줍니다.

 

범죄경력증명서-신청서-신청내용
범죄경력 회보서 신청서 내용 작성

 그 후 신청인 정보는 알아서 입력되며 자신의 전화번호, 자신의 거주지 경찰서, 자동 입력 방지 문자를 입력하신 후 '다음'을 눌러 줍니다.

 

범죄경력증명서-발급-신청-유의사항
범죄경력 회보서 발급 유의사항

 인터넷으로 범죄경력 회보서 발급받기 위한 유의사항을 안내해 주며, 내용 확인했다는 체크와 신청인에 자신의 성함을 입력하신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범죄경력증명서-발급-신청-내용
범죄경력 회보서 신청 내용 확인

 자신이 신청하신 범죄경력증명서 발급 신청 내용을 한 번 더 확인하신 후 아래 '신청'을 눌러주시면 범죄경력 회보서 발급 신청은 완료됩니다.

 

범죄경력증명서-발급-약관
범죄경력 회보서 약관 동의

 새창으로 이용 약관이 나오며 약관 동의하시면 신청하신 범죄경력증명서 열람을 하실 수 있습니다. '회보서 열람'을 눌러주시면 신청하신 범죄경력증명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범죄경력증명서-조회-결과
범죄경력증명서 조회 결과

 저는 범죄경력이 없기에 '해당 자료 없음'으로 표시가 되었으며 이렇게 간편하게 본인 확인용 범죄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하셔서 범죄경력증명서가 필요하시다면 경찰서 발급 또는 인터넷 발급 방법을 활용해보시기 바라며 아래의 정보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경찰청 사이버 수사대 신고 방법(절차) 알아보기

 우리나라는 인터넷 활성화가 잘되어 있어서 누구나가 인터넷을 활용하고 있으며 또한, 이런 인터넷을 악용해 범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찰청 사이버수사대 신고 방법을

si34.tistory.com

 

출입국 사실증명서 발급 방법(인터넷, 오프라인)

 출입국 사실증명서는 출입국심사를 받고 출입국한 사람에 대해 출입국한 사실을 증명해주는 서류이며 이와 마찬가지로 출입국한 사실이 없음을 증명해주는 서류이기도 합니다. 이런 출입국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