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발급 / / 2021. 11. 9. 15:47

사업자등록증 인터넷 발급 방법(출력, PDF 파일 저장)

 사업자등록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또한, 사업자등록증 PDF 파일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저장 방법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사업자 등록 신청을 하지 않으셨다면 인터넷 발급을 받으실 수 없으니 아래 참고하셔서 등록 신청을 먼저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인터넷 등록 방법(국세청 홈택스) 알아보기

 개인사업자 등록 방법은 세무서를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도 있으며 홈택스 인터넷 등록 신청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개인사업자 인터넷 등록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니 아래

si34.tistory.com

 

 

사업자등록증

 

 개인 또는 법인으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사업자 등록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사람으로 따지자면 출생신고와 마찬가지로 사업을 하려는 분들이 이런 사업자 등록 신청을 하고 사업자 등록을 완료하면 증명해주는 서류가 사업자등록증입니다.

 

 이런 사업자등록증 발급 방법으로는 세무서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지만, 인터넷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인터넷 발급 방법

 

 

사업자등록증-발급-신청서
홈택스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인터넷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바로 가기를 통해 홈택스에 접속하셨다면 '민원 증명' 메뉴 중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을 눌러준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홈택스를 통한 사업자등록증 인터넷 발급 신청서가 나오며 여기서 자신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시면 기본 인적 사항은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아래 사업자등록증 인터넷 발급 사유만 입력하신 후 '신청하기'를 눌러 인터넷 발급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신청-내역
신청 내역

 자동으로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로 이동이 되며 사업자등록증 인터넷 발급 신청하신 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증-출력-화면
사업자등록증

 신청내역에서 '발급 번호'를 눌러주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사업자등록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인쇄'를 통해서 사업자등록증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PDF 파일 저장 방법

사업자등록증-PDF-파일-저장-화면
사업자등록증 PDF 파일 저장 방법

 만약 사업자등록증 PDF 파일이 필요하신 경우 인쇄 메뉴 중 '대상'에서 'PDF로 저장'을 선택하신 후 아래 '저장'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①에서 PDF 파일 저장 경로를 선택하시고 ②에서 PDF 파일 저장 이름을 입력하신 후 '저장'하시면 사업자등록증 PDF 파일을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편한 방법으로 사업자등록증 인터넷 발급과 PDF 파일 저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무료로 인터넷을 통해 사업자 등록증 발급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