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4. 3. 26. 15:49

전국 지자체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지원사업) 신청 방법

 지자체 지원사업인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신청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고 확인하신 후 신청하실 수 있으며 지자체에 따라 지원 금액 등은 달라질 수 있으니 알려드리는 방법 참고하신 후 자신의 지역에서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지원사업)

 

 지자체 지원사업으로 가정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폐기물의 감량을 위해 지원하는 지원사업입니다. 지자체에 따라 명칭과 지원 내용 등에 차이가 있으니 자신이 해당하시는 지역의 공고를 확인하신 후 해당 공고 신청 방법을 참고하신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

 

지원 내용

 

 

 지자체 지원사업으로 음식물 처리기 구입 금액의 30~70%까지 현금으로 지원합니다. 대전 서구의 경우 구입 금액의 70%를 최대 7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며 세대당 1대까지만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또한, 지자체에 따라 지원 가능한 품목에도 차이가 있을 수 있어 정확한 지원 내용은 지자체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공고문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신청 방법

 

 공고일 기준으로 해당 지역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하시는 분들이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방법 또한,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어서 공고문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아래 방법을 참고하셔서 모집 공고 확인하시기 바라며 만약, 공고가 없으시다면 지자체 문의를 통해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공고문 확인 방법

 

 

대전광역시-서구-홈페이지-음식물-쓰레기-지원금-공고-화면

 자신이 거주하시는 지역 시·군·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홈페이지 '고시공고' 메뉴에서 '음식물' 검색하시면 해당 연도 음식물 처리기 지원금 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모집 공고를 확인하신 후 지원 대상, 품목 등을 확인하시고 신청 방법 참고하셔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 유의 사항
- 지자체에 따라 지원되는 품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모집 공고 확인하신 후 지원 품목 확인
- 지자체에 따라 모집하는 시기가 차이가 있으며 예산 소진 시까지 모집하니 빨리 확인하시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 참고하면 좋은 정보

 

-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방법 및 혜택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