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4. 3. 15. 16:06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방법 및 혜택

 여행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방법과 혜택 조회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편하게 발급받으시고 혜택 확인하실 수 있으니 알려드리는 정보 참고하셔서 알뜰한 여행 즐겨보시기를 바랍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이란?

 

 인구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서 지자체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주는 일종의 명예 주민증입니다. 해당 관광주민증을 소지하고 계시면 일반 체험객들보다 숙박, 식음, 관람, 체험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방법

 

 

대한민국-구석구석-홈페이지-디지털-관광주민증-발급-화면

 원하시는 지역 관광주민증 발급받기 위해서는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여행정보' 메뉴 중 '디지털 관광주민증' 메뉴에 접속하시면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셔서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신 후 '발급 완료' 버튼을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최초로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받으시는 분들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진행하신 후 현재 자신이 거주하시는 지역도 선택하셔야 관광주민증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발급을 위해서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통합 로그인(투어 원패스)을 진행하셔야 하며 네이버, 카톡 등으로 간편하게 로그인 가능합니다.

 

혜택 조회 방법

대한민국-구석구석-홈페이지-디지털-관광주민증-혜택-조회-화면

 관광주민증은 지역에 따라 혜택이 다르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소개 페이지(①)'에 접속하시면 현재 발급 가능한 지역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원하시는 지역을 클릭하실 경우 다양한 혜택을 테마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통해서도 마이페이지 > 디지털 관광주민증 > 발급받은 관광주민증 중 '자세히 보기' 클릭하셔서 '혜택 보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대한민국-구석구석-앱-디지털-관광주민증-실행-화면

 관광주민증 사용을 위해서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하셔야 합니다. 최초 로그인 진행하신 후 하단의 'MY 페이지'에서 '디지털 관광주민증' 메뉴 클릭하신 후 혜택 적용 가능한 관광주민증 선택하여 '자세히 보기' 클릭하여 해당 직원에게 보여주시면 혜택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 참고하면 좋은 정보

-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이용 방법 안내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