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6. 20. 11:06

신호 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과 과태료 알아보기

 운전자라면 누구나 신호 위반을 하지 않기 위해 조심하지만, 뜻하지 않게 교통 법규를 어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혹시나 카메라가 있다면 찍혔는지 불안한 마음이 들게 되는데 이때 활용하실 수 있는 이파인 신호 위반 실시간 조회 방법과 과태료 알려드리니 참고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좋은 유용한 콘텐츠

 

 


 

 이파인 신호 위반 실시간 조회

 

 혹시 운전 중에 갑자기 뭔가 번쩍하면서 가슴이 철렁 내려앉으신 적 있으신가요? 운전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법한 경우입니다. 이럴 때 왠지 찜찜한 마음이 들고 찍혔다면 어떡하지? 걱정을 하게 됩니다. 이럴 때 아래 이파인 신호 위반 실시간 조회를 통해 자신이 신호 위반을 했는지 바로 조회하실 수 있으니 불안해하지 마시고 바로 실시간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파인 신호 위반 실시간 조회하기(PC)

 

 

이파인-홈페이지-신호위반-실시간-조회
경찰청 교통 민원 24 이파인 홈페이지 신호 위반 내역 조회

 신호 위반을 실시간 조회하기 위해 우선은 경찰청 교통 민원 24 이파인(www.efine.go.kr)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바로 가기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메인 화면의 '최근 무인단속내역'에 들어가신 후 로그인을 해주시면 간편하게 실시간 신호 위반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신호 위반 내역이 없어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지만, 신호 위반 내역이 있으시면 위의 실시간 조회에 나오게 되며 여기서 미납 과태료, 미납 범칙금, 기납 과태료, 기납 범칙금 등도 손쉽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신호 위반 실시간 조회는 과속 또는 신호 위반 등의 무인단속 장비 또는 캠코더 장비로 단속된 내역만 조회가 되며 사전통지, 1차 기간 내의 미납과태료 조회가 됩니다.

 

과태료 진행 절차는 사전통지 기간 → 1차 과태료 → 2차 과태료 → 압류(차량, 예금, 부동산, 급여)로 진행이 되며 2차 과태료부터는 3%의 가산금, 1.2% 중가산금이 붙으며 최대 75%까지 가산금이 붙을 수 있습니다.

 

신호 위반 과태료, 범칙금, 벌점 안내

구분 일반도로 보호구역
신호 위반 범칙금 승합차 7만 원 13만 원
승용차 6만 원 12만 원
이륜차 4만 원 8만 원
벌점 15점 30점
신호 위반 과태료 승합차 8만 원 14만 원
승용차 7만 원 13만 원
이륜차 5만 원 9만 원

 교통법규 위반으로 벌점이 40점 이상이 되면 면허가 정지되며, 누산점수 1년 121점 이상, 2년 201점 이상, 3년 271점 이상이 되면 면허 취소가 됩니다. 40점 미만의 벌점인 경우 1년 동안 추가 벌점이 발생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합니다.

 

 

 

이파인 신호 위반 실시간 조회(모바일)

 

 모바일 앱의 경우 아직은 아이폰은 지원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이폰을 제외한 안드로이드 폰만 지원이 되며 구글 플레이에서 '교통 민원 24(이파인)'을 검색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이파인-모바일앱-신호위반-실시간-조회
교통 민원 24 이파인 모바일 앱 신호 위반 내역 확인

 이파인 모바일 앱을 다운하신 후 설치하셔서 로그인을 해주신 후 메인 화면 '최근 무인단속내역'에 들어가시면 PC에서와 마찬가지로 간편하게 신호 위반 실시간 조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경찰청 교통 민원24 이파인 또 다른 기능

- 이파인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는 이 외에도 착한 운전 마일리지, 교통범칙금, 과태료 조회, 운전면허 관련 조회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좋은 서비스이니 되도록 신청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불법 주정차의 경우에는 구청이나 시청에서 단속하는 것이기에 경찰청 교통 민원 24 이파인을 통해서는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