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발급 / / 2021. 6. 17. 13:55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프린터 없이 배출 신고)

 누구나 생활을 하다 보면 대형폐기물을 버려야 할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간편하게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며 프린터가 없어도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하는 방법과 가격 조회 방법도 알려드리니 참고하셔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형폐기물 스티커

 

 대형폐기물 스티커는 개별계량의 품명 식별이 가능한 생활 가구, 생활 가전 또는 사무용 자재, 냉·난방용품 등이 있습니다. 이런 생활 폐기물을 잘못 버리시면 최대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꼭 대형폐기물 스티커 발급받으셔서 배출하시기 바랍니다.

 

 

※ 대형폐기물 스티커 판매소

-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외에도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대형 마트에서 폐기물 스티커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 자금 아낄 수 있는 대형폐기물 배출 방법

 

▼ 수수료 면제 대형폐기물 품목

 

  • 가습기, 전화기, 오디오 세트(높이 1m 미만), 전기밥솥, 카세트 라디오, 보온밥통, 다리미, 녹즙(믹서)기, 선풍기, 토스터기, 탈수기, 시계, 공기청정기(높이 1m 미만), 컴퓨터 오락기, 청소기, 컴퓨터 키보드, 정수기(높이 1m 미만), 노트북 컴퓨터, 전자레인지, 모뎀, 컴퓨터 본체, 스캐너, 헤어드라이기, 프린터기, 에어컨 실외기, 복합기, 전기히터, 팩시밀리, VTR/DVD

 

 위의 제품은 배출 신고할 필요가 없는 품목으로 주민센터로 직접 가져다주시거나, 다른 신고된 대형폐기물과 같이 배출하여 주시면 됩니다. 또한, 폐 소형가전 5개 이상 동시 배출 시 1599-0903으로 전화하시면 무상 배출 예약이 가능합니다.

 

▼ 대형 생활폐기물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대형생활폐기물(대형폐가전) 무상수거 품목
분류 품목 세부품목
단일수거 가능 품목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가정용, 업소용, 냉동고, 김치냉장고, 쇼케이스 등/ 일반 세탁기, 드럼세탁기, 탈수기 등/ 실내기, 실외기, 일체형 등/ CRT, LCD, LED, 프로젝션
전기오븐, 자동판매기, 런닝머신, 식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복사기, 전기정수기, 냉온 정수기, 공기청정기, 전자레인지, 제습기
세트 품목 오디오 세트(전축), 데스크탑 PC 세트(본체 + 모니터)
다량 대출품목 * 수량 기준 5개 이상 동시 배출 품목
- 가습기, 비디오 플레이어, 스캐너, 연수기, 음식물처리기, 전기밥솥, 전기온수기, 전기히터, 청소기, 튀김기, 감시카메라(CCTV), 빔프로젝터, 식품 건조기, 영상 게임기, 전기 재봉틀, 전기 비데, 전기 주전자, 제빵기, 커피메이커, 헤어드라이어, 믹서기, 선풍기, 약탕기, 유무선 공유기, 전기다리미, 전기안마기(안마의자 제외), 전기 후라이팬, 족욕기, 토스트기, 모니터, 노트북, 내비게이션, 팩시밀리, 휴대폰, 오디오 본체, 오디오 스피커, 오디오 포터블, 프린터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는 인터넷 또는 전화(1599-0903) 등의 방법으로 배출 예약 가능합니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 서비스 예약 신청 방법

 살아가다 보면 필요 없는 폐가전제품이 생기게 되고 이런 폐가전제품을 버리려고 해도 적지 않은 돈을 들여 스티커를 붙여서 버려야 합니다. 오늘은 이런 상황에서 활용하실 수 있는 폐가전제

si34.tistory.com

 

※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전 유의 사항

 

  • 사업장에서 폐기물 대량 배출 시에는 수거 거부될 수 있으니 외부업체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 대형폐기물 배출 시 반드시 신고필증을 붙여 배출 예정일 저녁에 배출하셔야 합니다.
  • 신고필증 출력이 불가한 경우 필증 번호, 품목, 수수료, 배출 일자를 수기로 작성하여 붙여 배출합니다.
  • 버리실 생활 품목이 목록에 없을 경우 유사한 항목으로 배출 신고하시면 됩니다.
  • 수수료 납부금액이 배출하신 품목과 상이할 경우 대형폐기물 수거 거부됩니다.
  • 배출 예정일은 수거일이 아니며 사정에 따라 수거가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방법 (배출 신고)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은 자신이 해당하시는 시·군·구청에서 배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영등포구에 해당하기에 영등포구를 예로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다른 해당 시·군·구청도 방법은 비슷하니 참고하셔서 인터넷 발급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구청-홈페이지-대형폐기물-인터넷-배출신고-방법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 신고 방법

① 해당 시·군·구청 홈페이지 접속

-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신청을 하기 위해서 해당 시·군·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 후 메인 화면에서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을 통해 들어가시거나 보이지 않으신다면 검색을 통해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② 배출 신고 정보 입력

- 인터넷 배출 신고하시는 분의 이름,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고 해당하시는 주민센터, 배출 장소, 예정일을 선택하여 줍니다. 그리고 배출 신고를 원하시는 생활 가구 또는 생활 가전을 검색하셔서 배출하실 대형폐기물을 선택해 주세요.

 

③ 배출 신고 완료

- 정보수집 동의 → 수수료 결제 → 프린터 출력 → 인터넷 배출 신고 완료

 

※ 프린터기가 없는 경우

- 프린터기가 없는 경우에는 종이에 필증 번호, 품목, 수수료, 배출 일자를 수기로 작성하셔서 배출하시는 대형폐기물에 붙여서 배출하시면 됩니다.

 

▼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 조회

구청-홈페이지-대형폐기물-스티커-가격-조회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 조회

 해당 시·군·구청 홈페이지 → 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 신청 → 대형폐기물 이용 안내 → 수거비용에 들어가시면 위의 사진처럼 자신이 버리실 대형 폐기물 스티커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