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발급 / / 2021. 10. 13. 16:00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 수수료 안내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은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졸업증명서와 달리 대학교 졸업증명서는 인터넷 발급 신청하신 후 가까운 행정기관에 방문하셔서 수령하셔야 합니다. 간편하게 인터넷 발급 신청하는 방법과 발급 수수료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PDF 파일 저장방법)

 취업준비생이라면 고등학교 졸업증명서를 제출서류로 제출해야 하며 또 다른 이유로 인해 고등학교 졸업증명서가 필요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

si34.tistory.com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

 

 

정부24-홈페이지-대학교-졸업증명-신청
정부 24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으로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하기 위해서는 정부 24(www.gov.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신 후 정부 24 검색창에 '대학교 졸업증명서' 또는 '최종학력증명서'를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양한 졸업증명서가 나오며 오늘은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을 하는 것이기에 대학(교) 졸업증명 옆의 '신청'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부24-비회원-신청-안내
대학교 졸업증명서 비회원 신청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은 회원과 비회원 신청이 모두 가능합니다. 회원 신청은 간편 인증 또는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되며 비회원 신청은 개인정보 수집 동의와 비회원 정보를 입력하시면 대학교 졸업증명서 비회원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교-졸업증명서-신청서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신청서

 정부 24의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서가 나오며 학교 검색에서 자신이 졸업하신 대학교를 검색하신 후 선택하여 주시면 되며 전공학과도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두 번째로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 부수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영문 대학교 졸업증명가 필요하신 경우엔 영문 부수를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국립 대학교를 졸업하신 경우 발급 수수료가 무료이며 그 외 대학교를 졸업하신 경우 국문, 영문 대학교 졸업증명서 한 부당 천 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국립 대학교 증명서 13종은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 재학증명, 성적증명, 학적부 증명, 제적 증명, 복수전공 이수(예정) 증명, 부전공 이수(예정) 증명, 교육비 납입 증명, 교직과정 이수(예정) 증명, 졸업(예정) 증명, 휴학 증명, 자퇴 증명, 수료(예정) 증명, 강사 경력 증명

 

 마지막으로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서 하단의 '수령 기관 검색'을 통해서 자신의 거주지 가까운 행정기관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행정기관 검색 예시
- '분당구청'의 경우 '분당' 검색, '혜화동주민센터'의 경우 '혜화'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모든 내용을 작성하신 후 '민원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대학교 졸업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은 완료가 되는 것이며 자동으로 신청 내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정부24-신청내역
정부 24 신청내역

 자동으로 신청 내역으로 이동이 되며 방금 신청하신 대학교 졸업증명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가 후불이기에 신청 내역에서 '신청 취소'도 가능하며 3시간 이내로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이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오게 됩니다.

 

 문자를 받으시면 해당 수령 장소에 신분증과 대학교 졸업증명서 발급 수수료(현금)를 들고 방문하셔서 대학교 졸업증명서 수령하시면 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