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9. 24. 14:43

내 토지 찾기 조회 서비스(부동산 소유현황 조회)

 내 토지 찾기 서비스란 본인이 소유한 재산(토지, 아파트)을 공인전자인증서 로그인을 통해서 간편하게 조회하실 수 있는 서비스로 자신도 모르고 있었던 부동산 소유현황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내 토지 찾기 서비스 이용 방법을 참고하셔서 간편하게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내 토지 찾기 서비스 이용 방법

 

 

국가-공간정보포털-홈페이지
국가 공간정보 포털 홈페이지

 내 토지 찾기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의 부동산 소유현황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가 공간정보 포털(www.nsdi.go.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바로 가기를 통해 국가 공간정보 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열람공간' 메뉴 중 '내 토지 찾기 서비스'에 들어가셔서 부동산 소유현황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내-토지-찾기-서비스-바로-가기
내 토지 찾기 서비스 바로 가기

  간단한 서비스 설명과 함께 아래 '내 토지 찾기 서비스 바로 가기'를 누르시면 바로 내 토지 찾기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토지-찾기-서비스-실명입력
실명 인증 및 약관 동의

 토지를 조회해보시고 싶으신 분의 실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아래 내 토지 찾기 서비스 이용에 대한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하신 후 자신의 부동산 소유현황 조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공동 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을 진행해주셔야 내 토지 찾기 서비스 조회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유토지-내역
부동산 소유현황 조회 내역

 공동 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을 완료하시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소유현황 조회된 내역이 나오게 되며 자신의 토지나 부동산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입력 오류, 누락 등으로 인하여 등기부의 소유자와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등기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조상 땅 찾기 조회 방법 알아보기(온라인, 오프라인)

 오늘은 알지 못했던 조상 땅 찾기 조회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보려고 합니다. 정보 참고하시면 오프라인, 온라인 조회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찾으시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