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9. 28. 07:59

전국 아파트 관리비 조회(공동주택관리 정보시스템)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이시라면 자신의 아파트 관리비가 비싸다고 생각하지 않으신가요? 이럴 때 전국 아파트 관리비를 조회하실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국토교통부와 한국 부동산원이 공동 운영하는 공동주택관리 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아파트 관리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방법

 

 

공동주택관리-정보시시템-홈페이지
공동주택관리 정보시스템 홈페이지

 전국 아파트 관리비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국토교통부와 한국 부동산원이 운영하는 공동주택관리 정보시스템(www.k-apt.go.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아파트 관리비 조회하실 수 있는 메뉴는 '관리비 정보'에 있으며 유용한 조회 방법은 아래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우리 단지 관리비 조회

 

우리단지-단리비-조회-서비스
우리단지 관리비 조회

 자신이 거주하시는 아파트 단지 관리비를 조회하실 수 있는 서비스로 지도 또는 주소 검색을 통해서 자신의 아파트를 조회하신 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단지-관리비-내역
우리단지 관리비 내역

 자신의 아파트를 검색하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아파트 단지 관리비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통계, 월별, 연도별로 아파트 관리비 조회가 가능합니다.

 

 

2. 특정 단지와 관리비 비교 조회

 

아파트-관리비-비교-서비스
특정단지와 아파트 관리비 비교 조회

 특정 단지와 관리비 비교 조회는 자신이 거주하시는 아파트 단지의 관리비와 다른 비슷한 아파트 단지를 검색하신 후 관리비 차이가 어느 정도가 나는지 확인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3. 전국 아파트 관리비 평균 조회

 

전국-아파트-관리비-평균-내역
전국 아파트 관리비 평균

 전국 아파트 관리비 평균 조회는 아파트 관리비가 전국 지역별로 어느 정도가 평균인지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월별 또는 연도별 아파트 관리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전국 아파트 관리비 조회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유용하게 활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층간소음 해결방안, 이웃사이센터 상담 신청 알아보기

 아파트 또는 연립 주택 등에서는 층간소음으로 인한 이웃 간의 갈등이 날로 심화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이웃 간의 층간소음 해결방안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층간소음 이웃사이센

si34.tistory.com

 

 또한, 아파트관 이웃끼리 층간소음으로 인한 갈등이 점점 많아지고 있으니 대화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