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1. 11. 22. 14:17

나눔 티켓 예매 방법 및 내용 정리(공연, 연극 이용 할인)

 오늘은 저소득층 문화생활을 위해 문화예술위원회가 지원하는 나눔 티켓 예매 방법과 이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소득층이시거나 사회복지사라면 문화생활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아래 나눔 티켓 예매 방법을 참고하셔서 나눔 티켓 활용하여 문화생활 누리시기 바랍니다.

 

 

나눔 티켓이란?

 

 저소득층 문화생활을 늘려 삶의 짊을 향상하고 문화예술체험을 통한 문화감수성과 창의성을 개발하기 위해서 한국 문화예술위원회가 지원하는 티켓입니다. 문화예술단체로부터 객석을 기부받아서 저소득층을 위해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좋은 공연, 전시, 체험학습 등을 지원하는 공공제도가 나눔 티켓입니다.

 

 

※ 나눔 티켓 이용 안내

- 공연 또는 전시 당 본인 1매와 동반인 3인까지 할인 구매 가능.
- 무료 나눔 티켓은 나눔 회원에 한하여 월 3회까지 이용 가능(예매일 기준)
- 예매하여 취소 처리 없이 미 관람할 경우 일정 기간 동안 나눔 티켓 이용이 제한됩니다.
* 공연 관람이 어려운 경우 나눔 티켓 예매 취소를 통해 다른 회원에게 관람 기회를 주시기 바랍니다.

 

 

나눔 티켓 지원 대상

 

구분 지원 대상 지원 혜택
나눔 회원 문화누리 카드 소지자,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계층 할인 티켓 또는 무료 티켓
이음 회원 사회복지시설 재직 중인 사회복지사 할인 티켓
통합문화 이용권 담당자 할인 티켓
문화누리 카드란? 기초생활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지원하는 카드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 사용처 알아보기

 문화누리카드의 사용처는 생각 외로 많습니다. 또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쉽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하면서 잔액이 얼마 남았는지 확인하는 잔액 조회 방법에 대해 알

si34.tistory.com

 

 위의 표를 참고하셔서 나눔 회원과 이음 회원에 따라 나눔 티켓 지원 혜택은 달라지며 문화누리 카드 소지자, 저소득층, 사회복지사, 통합문화 이용권 담당자가 나눔 티켓 지원 대상자입니다.

 

 

나눔 티켓 예매 방법

 

 

나눔티켓-홈페이지-예매
나눔 티켓 홈페이지

 나눔 티켓 예매를 하시기 위해서는 나눔 티켓(www.nanumticket.or.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나눔 티켓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셔야만 나눔 티켓 예매가 가능하니 우선 회원가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회원가입 후 인증 관련 서류 제출하셔야 나눔 티켓 예매가 가능합니다. 

 

나눔티켓-예매-방법
예매 방법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셔서 자신의 거주지와 공연 또는 전시 관람 일자를 선택하여 예매하실 수 있는 공연 또는 전시를 조회합니다. 이 중 자신이 관람하실 공연 또는 전시 '예매하기'를 눌러서 나눔 티켓 예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나눔 티켓 예매는 홈페이지 외에도 전화 예매와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나눔 티켓 예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 앱에서는 무료 티켓만 예매가 가능합니다.

 

※ 전화를 통한 나눔 티켓 예매 방법

1. 위의 방법을 통해서 공연 또는 전시 일정을 확인
2. 나눔 티켓 고객센터(☎ 02-760-4766) 전화 후 원하는 공연 또는 전시 예매

※ 나눔 티켓 이용수칙

1. 예매는 비지정 좌석으로 예매가 되며 공연 당일 티켓 박스에서 좌석 확인이 가능합니다.
2. 타인 양도가 되지 않으며 부정 사용 시에는 회원자격을 영구 정지됩니다.
3. 예매 및 예매 취소는 공연 또는 전시 전날 오후 5시까지 가능하며 당일 예매 및 취소는 되지 않습니다.

 

 위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나눔 티켓 예매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이 나눔 티켓 지원 대상에 포함이 되신다면 활용해보시기 바라며 아래의 정보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 가입 방법(저소득층 보장보험)

 오늘은 저소득층 상해보장 보험인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 가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주변에 어려운 분이 있으시다면 100% 환급되는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을 추천해주시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