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1. 11. 29. 16:10

한국판 뉴딜 펀드 가입 방법, 수익 손실 구조 알아보기

 오늘은 국민도 참여하실 수 있는 한국판 뉴딜 펀드 가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런 한국판 뉴딜 펀드는 일반인도 참여가 가능하며 상당히 좋은 수익 손실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손실도 원금보장이 가능한 한국판 뉴딜 펀드 참고해 보시고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판 뉴딜 펀드

 

 과거 미 대통령 루스벨트가 추진한 뉴딜정책의 이름을 딴 한국판 뉴딜 펀드는 국가와 기관 그리고 민간의 참여로 펀드를 구성해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미래산업을 준비하는 기업 등에 투자하는 펀드입니다.

 

 판매규모는 일반 국민 대상으로 800억 원이 판매가 되며 1인당 최저 한국판 뉴딜 펀드 가입한도는 0~100만 원 사이, 1인당 최대 가입한도는 3억 원 이하로 판매사에 따라 자율결정이 되니 판매사 개별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이런 한국판 뉴딜 펀드는 4년 동안 중도 환매가 불가하며 대신 일반 주식시장에 펀드상품으로 상장할 수 있어서 상장이 된다면 그때는 주식처럼 거래도 가능합니다.

 

 

 

한국판 뉴딜 펀드 수익 손실 구조

 

한국판-뉴딜펀드-가입-구조
뉴딜 펀드 구조도

 국민 자금 800억 원 규모, 국가 재정 200억 원이 보태져 1,000억 원 규모의 펀드가 생성되고 디에스, 멀티에셋, 밸류시스템, 신한, 에이원, 파인 밸류까지 6개 운용사에서 기업들에게 투자합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한국판 뉴딜 펀드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일정 비율까지 손실 보전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국민참여 공모펀드가 선순위 투자자라고 하고 국가재정을 후순위 투자자라고 구분합니다.

 

한국판 뉴딜 펀드 수익 구간 별 투자자별 수익률
피투자펀드 선수위 수익률 후순위 수익률
+15.7% +20% +0%
+20% +20% +20%
+30% +25.1% +47.9%
+50% +35.3% +203.7%
한국판 뉴딜 펀드 선순위 투자자 손실률
피투자펀드 손실률 선순위 손실률
-21.5% 0%
-30% -10.8%
-50% -36.3%

 

 선순위에 속하는 국민참여 공모펀드는 수익금이 발생하면 먼저 수익금을 가져갈 수 있고 펀드 운영이 잘 되지 않아 손실이 발생될 경우 -21.5%까지는 원금손실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즉, -21.5%까지는 정부자금에서 손실을 보전해준다고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단, 수익이 날 경우 15.7%까지는 후순위 투자자(국가재정)는 수익금을 가져가지 않지만, 30%가 넘어가면서부터 후순위 투자자(국가 재정)가 더 많은 금액을 가져가도록 되어있습니다.

 

 

한국판 뉴딜 펀드 가입 방법

 

 

가입하는 곳

  • 은행 : 국민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 증권사 : DB금융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증권, IBK투자증권, KB증권, 하나금융투자증권, 한화증권, 현대차 증권
  • 온라인 가입 가능한 곳 : 키움증권, 한국 포스 증권
  • 방문, 온라인 병행 가입 가능한 곳 : 유안타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판 뉴딜 펀드 가입은 위의 은행 또는 증권사에서 방문하신 후 한국판 뉴딜 펀드 가입이 가능하며 온라인 가입이 가능한 곳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판 뉴딜 펀드 가입 기간
2차 모집 2021. 11. 29 ~ 2021. 12. 10

 또한, 한국판 뉴딜 펀드 가입 기간은 모집시기마다 다르며 선착순 진행이기에 조기마감이 될 수 있습니다. 한국판 뉴딜 펀드 가입 1차 모집 시기에 조기 마감된 것을 감안한다면 빠르게 가입 신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국민도 참여할 수 있는 한국판 뉴딜 펀드 가입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가입해보시기 바라며 아래의 정보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할부 항변권 신청 방법, 조건(카드 할부 지급 거절 권리)

 오늘은 카드 할부 지급 거절 권리인 할부 항변권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런 할부 항변권 신청을 위해서는 조건이 반드시 필요하니 아래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si34.tistory.com

 

 

주식계좌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간단 설명

 요즘 투자 열풍이 불면서 많은 사람이 주식 또는 코인과 같은 투자에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니 아래의 키움증권 비대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