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발급 / / 2021. 6. 9. 16:29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 PDF 파일 저장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은 현 직장 근로자나 중도 퇴사자의 경우 연말 정산을 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서류이며 이 외에도 통장 발급, 휴면 계좌 복구 등에서 업무를 보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입니다. 아래 인터넷 발급 방법 참고하셔서 출력 또는 PDF 파일로 저장해 보시기 바랍니다.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은 임금이나 이자를 지급할 때, 지급받은 사람이 내야 하는 세금을 국가를 대신해서 미리 징수하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즉, 세금 신고 누락을 방지하고 조세징수 비용을 최소화하며, 납세 의무자는 세금을 나눠서 냄으로써 조세 부담을 완화하는 효과도 가지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연말 정산을 하실 땐 꼭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이 필요한 것이죠. 또한, 다른 사항들이 자세하게 작성되어 있기에 증빙을 위한 서류로도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국세청-홈택스-홈페이지-로그인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로그인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www.hometax.go.kr)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시면 되며 홈페이지에서 본인 명의의 공동 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홈택스-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조회-방법
홈택스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조회 방법

MY 홈택스 → 연말정산/장려금/학자금 탭의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에서 근로소득 원천징수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택스-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조회-내역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조회 내역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에서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등 원천징수 의무자가 제출한 제출 내역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필요한 원천징수 영수증의 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 국세청 홈택스에서는 귀속 연도 다음 해 3월 이후에 조회하실 수 있으며 해당 귀속 연도에 소득이 있었는데 내역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해당 회사에서 신고가 누락되었을 수 있습니다.

 

홈택스-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출력-방법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출력 또는 PDF 파일 저장

 원천징수 영수증 상단의 인쇄 버튼을 통해 출력 또는 PDF 파일 저장을 하실 수 있으며 원천징수 영수증 출력을 원하신 다면 프린터에서 자신의 프린터를 연결해주시면 되며 원천징수 영수증 PDF 파일이 필요하시다면 프린터에서 'Microsoft Print to PDF'로 저장을 해주시면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은 완료가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