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건강 / / 2021. 11. 10. 14:46

건강기능식품 종류 검색 방법(식품안전나라) 알아보기

 건강기능식품 종류는 다양하기에 자신에게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찾기란 상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알려드리는 건강기능식품 종류 검색 방법을 참고하시면 간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편하게 건강기능식품 종류 검색 방법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식품안전나라란?

 

 식품의약품 안전처와 식품안전 정보원에서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가 식품안전나라입니다.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에서는 국내 식품 검색, 위해식품 차단 목록, 건강기능식품 검색, 식품영양성분 DB 등 식품안전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오늘은 그중 건강기능식품 종류 검색하실 수 있는 방법으로 건강기능식품 기능별 종류 검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니 참고하셔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건강기능식품 종류(기능별) 검색 방법

 

1. 식품안전나라 건강기능식품 기능별 검색

 

 

식품안전나라-건강기능식품-기능별-정보-조회
식품안전나라 건강기능식품 기능별 정보

 건강기능식품 종류 검색을 하기 위해서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바로 가기를 통해 식품안전나라에 접속하셨다면 '식품·안전' 메뉴 중 '건강기능식품 기능별 정보'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위의 사진과 같이 그림이 나와있으며 해당 부위별 좋은 건강기능식품 종류를 소개해줍니다. 예를 들어 '인지기능'을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건강기능식품 기능 소개

건강기능식품-원료-안내
건강기능 식품 개선 능력 소개

 위의 사진과 같이 해당 인지능력에 대한 정보와 함께 아래에 해당 기능 개선을 위한 원료를 알려주게 됩니다. 여기서 해당 원료를 누르시면 해당 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 종류를 안내해주게 됩니다.

 

 

3. 건강기능식품 종류 안내

건강기능식품-원료-검색-화면
건강기능식품 조회 내역

 위의 사진과 같이 해당 원료가 들어간 건강기능식품 종류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궁금하신 건강기능식품을 눌러보시면 해당 건강기능식품의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식품안전나라 건강기능식품 서비스

 

  1. 건강기능식품 검색
  2. 건강기능식품 정보
  3. 건강기능식품 섭취 주의 사항

 

 오늘 알려드린 건강기능식품 기능별 정보 검색 외에도 위와 같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정보도 활용하신 다면 도움이 되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 적용 확대(치아, 임플란트, 초음파, MRI 등)

 2021년 10월부터 의료비와 관련된 건강보험 적용 확대되는 내용이 있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기존에는 많은 의료비 지출로 인해 의심 증상이 나타나더라도 병원비 걱정에 검사를 받기 꺼려하

si34.tistory.com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시기, 대상, 접종병원(독감)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시기는 매년 다르기에 조회를 통해 무료 예방접종 시기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시기를 조회하시는 방법과 대상은 어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