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건강 / / 2022. 5. 24. 08:16

건강검진 병원 조회 방법(검진기관 평가정보)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검진기관 평가정보를 확인하시면 더 좋은 건강검진 병원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병원이라고 해서 모두 동일하게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장비와 시설에 따라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는 병원을 찾아 검진받으시기 바랍니다.

 

 

검진기관 평가정보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공단은 검진기관 평가를 실시하고 총 4등급으로 분류하여 일반인들에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런 검진기관 평가정보를 토대로 더 나은 건강검진 병원을 찾아 검진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보를 확인하신 후 자신의 거주지 건강검진 병원 조회를 해보신 후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검진기관 평가정보 등급

 

 

등급 비고
최우수 검진유형별 평가 결과 상위 10% 이내이면서 검진유형을 구성하는 평가분야 모두 우수인 경우
우수 90점 이상
보통 60점 ~ 90점 미만
미흡  60점 미만, 검진기관에서 연속으로 미흡 등급을 받을 경우 행정처분이 내려지게 됨.
* 2회 연속 미흡 : 업무정지 3개월
* 3회 연속 미흡 : 검진기관 지정 취소

 위 표와 같이 건강검진 병원도 등급이 나뉘게 되며 되도록이면 높은 등급의 건강검진 병원에서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병의 조기 발견에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병원 조회 방법

 

 

국민건강보험공단-홈페이지

 건강검진 병원 조회를 하시기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www.nhis.or.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건강 in' 메뉴 중 '검진기관/병원 찾기'에 접속하시면 건강검진 병원 검진기관 평가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진기관-평가정보-조회
평가정보 조회

 '검진기관 평가정보'를 클릭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평가정보 조회하실 수 있는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궁금하신 지역 또는 자신의 거주지를 선택하신 후 '검색'을 누르시면 건강검진 병원 평가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평가정보-조회-결과
조회 결과

 위 사진과 같이 자신의 거주지 근처 건강검진 병원 평가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보다 더 높은 등급의 건강검진 병원을 찾아 검진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검사항목 알아보기

건강검진 연장 신청 방법, 직장가입자 과태료 총정리

 

 오늘은 이렇게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한 검진기관 평가정보를 토대로 건강검진 병원 조회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더 높은 등급의 병원에서 검진받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