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10. 5. 12:45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대상자, 부스터 샷 예약 방법

 만 60세 이상 고령층에 대한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예약이 시작됩니다. 일명 부스터 샷이라고 불리는 코로나 백신 추가 접종입니다.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대상자에는 누가 포함이 되며 부스터 샷 예약하시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하니 참고하셔서 추가 접종받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대상자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대상자는 코로나 19 백신 접종 완료 후 6개월이 지난 만 60세 이상 고령층 등 고위험군이 부스터 샷 접종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 고위험군이란? 암, 만성 신장 질환, 만성 폐 질환, 치매 또는 기타 신경 질환, 당뇨(1 또는 2형), 다운증후군, 심장 질환, HIV 감염, 면역 손상 상태, 간 질환, 과체중과 비만, 임신, 겸상 적혈구병 또는 지중해빈혈 등 코로나 19 감염 가능성이 높은 부류

 

 

 접종 완료 후 6개월 경과되었다면 국민 비서를 통해 개별적으로 사전에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대상자임을 안내해 준다고 합니다. 만약 이런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대상자 사전 안내가 오지 않았다면 보건복지부 콜센터(☎ 1339)에 문의해보시면 되겠습니다.

 

 

※ 코로나 백신 부스터 샷 예약 안내

구분 내용
사전 예약 기간 2021년 10월 5일부터 진행
부스터 샷 접종 기간 2021년 10월 25일부터 접종
부스터 샷 접종 백신 mRNA 백신(화이자 또는 모더나)
부스터 샷 접종 기관 위탁의료기관

 

 

코로나 백신 부스터 샷 예약 방법

 

 

코로나19-사전예약-시스템-홈페이지
코로나 백신 부스터 샷 예약 방법

 위에서 알려드린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대상자에 포함이 되시는 분은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ncvr2.kdca.go.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신 후 코로나 백신 부스터 샷 예약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분이시라면 아래의 코로나 백신 부스터 샷 예방 방법을 참고하셔서 사전 예약을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부스터 샷 사전 예약 방법

① 전화 예약
- 보건복지부 콜센터(☎ 1339) 또는 지자체 콜센터에 전화 후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사전 예약 진행
* 평일 9시~18시까지

② 주민센터 방문 예약
- 거주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사전 예약 진행
* 평일 9시~18시까지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본인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사전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 보상 신청 방법, 금액 등 총정리

 코로나로 인해 예방 접종을 하고 난 이후에 몸에 이상이 생기면 국가에서 보상하는 '코로나 19 예방접종 피해 국가 보상제도'가 있습니다. 이런 제도를 모르시면 혜택을 받으실 수 없으니 아래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