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건강 / / 2021. 6. 10. 19:43

눈 밑 다크서클 없애는 법(좋은 음식, 생기는 이유)

 피로에 지친 사람을 상상해보면 축 처진 어깨와 퀭한 눈 그리고 그 눈 밑에 가득한 다크서클을 떠올리게 됩니다. 이처럼 다크서클은 미관상 좋아 보이지 않기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눈 밑 다크서클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며 생기는 원인을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법 알아보기

 

 

 다크서클이라는 단어는 공식적인 의학용어는 아닙니다.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들을 통칭하여 이렇게 부르며 대게 피부 색소침착이나 눈 밑에 검은 그림자가 생겨나 이러한 현상이 생기게 되며 크게 3가지의 원인으로 분류하게 됩니다.

 

 

다크서클 생기는 이유(원인)

 

혈관성 다크서클

- 눈 밑에 붉게 또는 파랗게 보이는 다크서클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많이들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대게 잠이 부족하여 피곤한 상태에서 이러한 다크서클을 보실 수 있으며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눈 밑 피부는 굉장히 얇으므로 피부 밑으로 보이는 현관의 혈액순환이 잘 안돼서 피부 위에 이러한 색소가 침착된 것처럼 나타나게 됩니다.

 

색소성 다크서클

- 어렸을 때부터 아토피 피부염이 있거나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으셨던 경우나 버릇처럼 눈 밑을 자주 비비게 되면 습진이 생기고 그 이후 눈 밑 색소 침착이 생기는 것처럼 약간 검은 색을 띠며 생기게 되는 다크서클을 말합니다.

 

눈물 고랑에 의한 다크서클

- 눈 밑 부분이 파여 있거나 눈꺼풀에 있는 지방이 튀어나와 검은 그림자가 생기게 되어 멀리서 보면 마치 다크서클처럼 보이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법

 

 오늘 알려드릴 내용 중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위의 원인 3가지 모두 집에서 관리하실 수는 없으며 눈물 고랑에 의한 다크서클은 병원에서 레이저 시술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물 고랑에 의한 다크서클을 제외한 두 가지 다크서클 없애는 법을 알려드리니 집에서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혈관성 다크서클 없애는 법

- 누구나 피곤하거나 잠을 못 자게 되면 자주 생기게 되기에 알아두시면 활용 가치가 굉장히 높은 방법입니다. 우선 눈 밑 부분을 가볍게 마사지를 해줍니다. 세안을 해주면서 마사지해주는 것도 좋고 스킨, 로션을 바르고 나서 해주셔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눈 주변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촉진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의한 다크서클을 제거해주어 빠른 시간에 효과를 보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색소성 다크서클 없애는 법

- 색소성 다크서클은 단기간에 개선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잘 활용하시면 분명 개선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니 빠르게 변화되지 않는다고 포기하시면 안 됩니다.

 

 색소성 다크서클은 보습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꼭 비싼 아이크림이나 링클케어와 같은 제품을 쓰지 않더라도 보습만 되는 제품이라면 충분히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색소는 멜라닌 세포의 원인도 있긴 하지만, 각질이 보습이 잘 안 되면 피부에 떠 있게 되며 빛의 산란에 의해 밖에서 보았을 땐 검게 보이게 되는 것이므로 보습제를 활용하시면 색소성 다크서클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

 

 다크서클에 좋은 영양소는 대표적으로 비타민C가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돕기에 이렇게 생성 된 콜라겐이 피부 주름에 좋으며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비타민C로 콜라겐 생성을 도와 다크서클을 개선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는 멜라닌 세포의 피부 침착도 막아주어 다크서클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브로콜리

-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꼽힐 만큼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으며 특히, 칼슘, 칼륨,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대표적인 항암 식품이자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브로콜리 속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눈 밑 피부 색소 침착에 좋으며 피부 점막을 강화하고 주름이 쉽게 생기는 눈 밑을 보호해 주는 역할도 합니다.

 

키위

- 키위에는 비타민C가 사과보다 무려 9배나 풍부하여 면역력 향상에도 좋습니다. 또한, 이러한 비타민C는 스트레스를 이겨내는 '코르티손 호르몬'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는 스트레스로 인한 안 좋은 것들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기 개선에 효과적이며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주근깨, 검버섯과 다크서클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키위는 가열할 경우 그 영양소가 파괴되기에 반드시 생으로 드시거나 샐러드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

- 비타민C가 풍부한 양배추는 여드름, 주근깨 등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다크서클에도 역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K, 비타민C는 모세혈관을 강화하기에 혈관성 다크서클 예방에 특히, 도움이 됩니다.

 

연어

-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E가 풍부한 연어는 노화 방지뿐만 아니라 다크서클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D, 오메가 3 지방산은 응집과 염증 반응, 혈중 중성지방 농도를 감소시켜주기에 혈관성 다크서클을 관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안구 건조증 원인과 증상, 예방법 알아보기

 요즘과 같은 현대 사회에서는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활용하는 일이 많아 안구 건조증에 위험이 높아지고 있으며 통계에 따르면 성인 3명 중 1명은 안구 건조증이라는 통계가 있을 정도이기에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