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건강 / / 2021. 10. 11. 17:41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후 극복 방법을 통해 극복하기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현재 자신의 우울증 정도를 알아보신 후 우울증 정도가 심하지 않으실 경우에는 우울증 극복 방법을 통해서 어느 정도 우울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후 그 정도가 심하실 경우에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누구나 우울감이 있을 수 있고 의욕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단, 이런 우울감과 의욕 저하가 심해질 경우에는 우울 장애인 우울증을 의심해보실 수 있습니다. 우울증 원인으로는 어떠한 중요한 사건의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질병입니다.

 

 우울증은 감정, 생각, 신체 상태, 그리고 행동 등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심각한 질환이기에 쉽게 넘기시기보다는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상태를 알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마인드스파-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
마인드스파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다양한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가 많이 있지만, 저는 마인드스파(www.mindspa.kr)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추천해드립니다. 바로 가기를 통해 마인드스파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마음 플러스' 메뉴 중 '자가검진'에 들어가 줍니다.

 

 다양한 자가진단 테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여기서 '우울증'을 선택하신 후 현재 자신의 기본적인 정보만 입력하시면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테스트-문항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문항

 마인드스파에서 제공하는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문항이 나오며 여기서 자신이 1주일 동안의 본인 상태를 생각하시면서 자신의 상태를 선택해주신 후 '결과 보기'를 통해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문항은 우울증 증상과 같습니다.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문항

1. 평소에는 아무렇지 않은 일이 괴롭고 귀찮게 느껴진다.
2. 먹고 싶지 않았고 식욕이 없었다.
3. 어느 누가 도와준다 하더라도, 나의 울적한 기분을 떨쳐버릴 수 없다.
4. 무슨 일을 하던 집중하기가 어렵다.
5. 비교적 잘 지낸다.
6. 상당히 우울하다.
7. 모든 일들이 힘들게 느껴진다.
8. 앞일이 암담하게 느껴진다.
9. 지금까지의 내 인생은 실패작이라는 생각이 든다.
10. 적어도 보통 사람들만큼의 능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11. 잠을 설쳤다.
12. 두려움을 느낀다.
13. 평소에 비해 말수가 적다.
14. 세상에 홀로 있는 듯한 외로움을 느꼈다.
15. 큰 불만이 없다.
16. 사람들이 나에게 차갑게 대하는 것 같다.
17. 갑자기 울음이 나온다.
18. 마음이 슬펐다.
19. 사람들이 나를 싫어하는 것 같다.
20. 도무지 뭘 해 나갈 엄두가 나지 않는다.

 

 위의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결과를 확인하신 후 그 정도에 따라서 심하지 않으실 경우 아래의 우울증 극복 방법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으며 만약,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결과 우울증 정도가 심하게 나오셨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우울증 극복 방법

 

① 건강한 식습관

- 우울할 경우 초콜릿과 같은 달콤한 음식이 일시적으로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에너지 수준을 높여주고 영양을 유지해주는 과일, 채소나 단백질과 같은 균형 잡힌 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으며 식사는 거르지 말고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셔야 합니다.

 

② 운동하기

- 하루에 15분의 적당한 운동을 하시면 불안, 스트레스 및 우울증 증상을 현저하게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③ 햇볕 쬐기

- 기분이 처진다고 느껴진다면 어둠을 찾기보다는 햇볕을 쬐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햇볕을 쬐면 비타민 D 생산량이 늘어나고 세로토닌 수치 향상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④ 건강한 수면

- 수면 부족은 우울증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우울증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기에 건강한 수면만으로도 우울증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⑤ 사랑하는 사람들과 시간 보내기

- 사람에게 상처를 받을 수도 있지만, 우리는 사람을 통해 치유되기도 합니다. 우울하다고 해서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보다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면 우울증 극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⑥ 취미활동

- 자신이 관심이 있는 취미나 좋아하는 활동을 통해 여가시간을 보내시면 우울증 예방뿐 아니라 우울증 극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기분이 처져있더라도 자신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즐길 수 있는 취미활동을 만드시거나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오늘 알려드린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활용하셔서 자신의 상태를 한 번쯤 돌아보시기 바라며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결과에 따라서 우울증 극복 방법을 활용하시거나 심하시다면 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해 하루빨리 우울증에서 벗어나길 바랍니다.

 

 

공황장애 자가진단(원인, 증상, 테스트, 대처 방법)

 갑자기 극도의 두려움과 함께 불안감을 느끼는 공황장애는 원인을 알아두시고 초기 증상을 알아두셨다가 그 증상이 반복되거나 심해지실 경우 전문가와의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