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10. 6. 12:37

공휴일 진료 병원, 약국 찾기(휴일지킴이 병원, 약국)

 우리는 주말 또는 공휴일에 의도치 않게 아프게 되실 경우 편의점의 상비약을 찾지만, 상비약 외의 약이 필요해 약국을 찾거나 심한 경우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일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 공휴일 진료 병원 또는 약국인 휴일지킴이 병원, 약국 찾는 간편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휴일지킴이 병원 찾기

 

 

응급의료포털-휴일지킴이-병원-검색
휴일지킴이 병원 검색 방법

 공휴일 진료 병원을 찾기 위해서는 응급의료포털 E-Gen(www.e-gen.or.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신 후 응급의료포털 메뉴 중 '병원·약국'에서 '병원 찾기'를 눌러들어갑니다.

 

 병원 찾기 검색 메뉴 중 지도가 아닌 일반 검색에서 공휴일 진료 병원을 찾을 수 있으며 자신의 거주지를 선택하신 후 '진료 요일'을 '공휴일'로 선택하셔서 검색하시면 간편하게 공휴일 진료 병원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야간 진료 병원을 찾으실 경우에는 자신의 거주지를 선택하신 후 '진료 시간'을 야간으로 선택하시면 야간에 진료받으실 수 있는 병원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병원-목록
휴일지킴이 병원

 검색 결과를 확인하시면 자신의 거주지 공휴일 진료 병원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여기서 '공휴일 운영'이 표시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해당 병원 상세보기를 눌러서 보다 더 자세한 공휴일 진료 병원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휴일지킴이-병원-상세정보
휴일지킴이 병원 상세 정보

 병원 상세 정보를 확인하시면 지도를 통해 공휴일 진료 병원 위치 확인이 가능하며 주소, 전화번호, 진료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방문 전 필히 전화를 통해 공휴일 진료를 확인하신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응급의료포털-휴일지킴이-약국-검색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 방법

 응급의료포털 메인 메뉴 '병원·약국'에서 '약국 찾기'를 들어가시면 공휴일 운영 약국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공휴일 진료 병원 검색과 마찬가지로 지도 검색이 아닌 일반 검색을 선택하신 후 자신의 거주지 선택 후 영업 요일을 '공휴일'로 선택하셔서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목록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 결과에서 '공휴일 운영'을 확인하시고 공휴일 운영 약국 상세보기를 눌러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상세정보
휴일지킴이 약국 상세 정보

 공휴일 운영 약국 상세 정보를 통해 지도 및 주소를 통한 위치 확인, 전화번호, 운영시간을 확인하시고 공휴일 진료 병원과 마찬가지로 대표 전화로 공휴일 운영을 확인해 보신 후 약국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인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는 의료 질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지역 주민이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의료기관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