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2. 2. 10. 14:18

코로나 재택치료 방법 및 기간 총정리

 2022년 2월 10일부터 코로나 재택치료가 시작되면서 오늘은 코로나 재택치료 방법과 기간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갑작스러운 정부의 방침에 많은 사람이 혼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재택치료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재택치료

코로나-재택치료-안내-표
재택치료 안내

 

 정부에서는 집중관리군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코로나 재택치료를 시작하였습니다. 일반관리군에 포함된 모든 사람이 재택치료를 하여야 하며 건강 모니터링이 없어져서 셀프로 건강상태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또한, 재택치료 키트도 배포되지 않기에 미리 해열제와 기침약, 체온계, 소독약 등을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코로나 재택치료 방법

 

 

비대면 진료

 코로나 재택치료 중 몸이 좋지 않으시면 동네 병·의원이나 호흡기 전담 클리닉을 통해서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진료 후 비대면으로 약 처방을 받으셨다면 동거인이 약국에 가서 받아오실 수 있습니다. 만약, 혼자 살고 있는 1인 가구라면 보건소에서 처방받은 약을 배송해주게 됩니다.

* 격리 대상인 경우라도 코로나 확진 가족이 복용할 약을 받기 위한 외출은 가능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홈페이지-공지사항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공지사항

 또한, 이렇게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 호흡기 전담 클리닉 전화번호 확인은 건강보험 심사평가원(www.hira.or.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호흡기 전담 클리닉 운영기관 현황 안내' 중 최신 내용을 확인하시면 보건복지부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별로 검색하실 수 있는 사이트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셔서 엑셀 파일로 전국 호흡기 전담 클리닉 운영기관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24시간 재택관리 지원 상담센터

지자체-홈페이지-재택관리지원-상담센터-안내
재택관리지원 상담센터 전화번호 확인 방법

 코로나 재택치료 중 밤에 아프신 경우에는 재택관리 지원 상담센터를 통해서 도움받으실 수 있습니다. 재택관리 지원 상담센터 전화번호 확인은 시·군·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재택관리'를 검색하시면 지자체별 재택관리 지원 상담센터 전화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외래진료센터

 의사와 대면으로 진료를 받기를 희망하신다면 외래진료센터를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역별로 외래진료센터 위치와 연락처는 지자체 보건소에 문의하시면 상세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재택치료 기간

 PCR 양성반응으로 확진되어 코로나 재택치료를 시작하였다면 7일 후 다시 PCR 검사하여 음성이 되시면 격리 해지됩니다. 단, 여기서 다시 양성 판정일 경우 코로나 재택치료 기간은 또다시 7일 연장됩니다.

 

 확진자 동거가족의 격리 기간은 접종 완료자에 해당하는 2차 접종 후 14~90일 사이거나 3차 접종 완료자의 경우 별도 자가격리 기간은 없습니다. 단, 미접종자의 경우 7일간 자가격리를 하셔야 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오미크론 대응체계(코로나 PCR 검사 방법 및 비용) 안내

2022년 신설되는 국가자격증 3가지 알아보기

 

 오늘은 이렇게 코로나 재택치료 방법과 기간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갑작스러운 정부 지침으로 인해 재택치료가 진행되면서 혼란스러울 수 있으니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