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8. 26. 16:33

직장인 평균 연봉 조회 사이트(임금직무 정보시스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자신이 평균 연봉에 비해 어느 정도의 급여를 받고 있는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직장을 구하시는 분이라도 자신이 지원하는 분야의 평균 연봉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직장인 평균 연봉 조회 사이트인 임금직무 정보시스템 홈페이지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임금직무 정보시스템

 

 직장인 평균 연봉 조회 사이트(임금직무 정보시스템)는 한국 노동연구원과 한국 고용정보원이 관리 운영하여 노사가 합리적인 임금체계를 만들 수 있도록 임금정보, 직무정보, 임금체계 개편 사례 등을 한 곳에서 조회하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직장인 평균 연봉 조회 방법

 

 

임금직무-정보시스템-홈페이지
임금직무 정보시스템 직장인 평균 연봉 조회

 직장인 평균 연봉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임금직무 정보시스템(www.wage.go.kr)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바로 가기를 통해 임금직무 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바로 메인 화면에서 직장인 평균 연봉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연령별-평균연봉-조회
직장인 연령별 평균 연봉

 예를 들어서 연령별 평균 연봉을 조회한다고 가정하여 '35~39세' 평균 연봉을 조회하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우리나라 직장인 평균 연봉 조회 결과와 하위(25%), 중위(50%), 상위(75%)의 연령별 평균 연봉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직장인 평균 연봉 조회는 정액급여(기본급, 통상적 수당, 기타 수당)와 특별급여(고정상여금, 변동상여금, 성과급 등)가 합한 연봉입니다.
* 초과급여(연장근로수당, 휴일근로수당 등)는 평균 연봉 조회 금액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내 연봉 기준 직장인 평균 연봉 조회

 

내-연봉기준-평균연봉-조회
내 연봉 기준 직장인 평균 연봉 조회 방법

 임금직무 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는 내 연봉을 기준으로 하여서 직장인 평균 연봉도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참고하셔서 '임금 정보'에서 '맞춤형 임금정보'를 들어가시면 자신의 연봉 기준으로 직장인의 평균 연봉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령별-내-연봉기준-평균조회
내 연봉 기준 연령별 평균 연봉

 위의 직장인 평균 연봉 조회와 마찬가지로 내 연봉이 연령별 기준으로 어느 정도의 수준인지 조회를 해보시면 위의 사진처럼 자신의 연봉이 평균에 비해 어느 정도의 위치에 있는지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임금직무 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는 평균 연봉 외에도 직무와 임금 체계 등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