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2. 5. 7. 14:14

지방선거 개표 알바(개표 참관인) 신청 방법 안내

 오늘은 지방선거 개표 알바를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지방선거 개표 참관인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방 선거일에 간단한 알바를 원하시거나 공정한 선거를 위해 일하고 싶으신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을 참고하셔서 지방선거 개표 참관인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지방선거 개표 참관인

 

 각 정당과 후보별로 모집된 개표 참관인 외에 오늘 알려드리는 개표 참관인은 '선거권자 개표 참관인'입니다. 이런 선거권자 개표 참관인은 선거권이 있는 국민의 신청을 받아 시·군·구 선거관리위원회가 선정하는 제도입니다.

 

 지방선거 개표 알바로 많은 분들이 지원하시지만, 인구가 많은 대도시 지역의 경우에는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곳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지방선거 개표 참관인 신청이 시작되면 빠르게 신청하셔야 알바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선거 개표 참관인 모집 내용

 

 

지방선거 개표 참관인 업무 내용
투표소에서 보낸 투표함 인계·인수 절차 및 우표투표함과 관내사전투표함의 이송절차 참관 개표소 안에서 개표상황을 순회 감시 또는 촬영
시·군·구 선거관리위원회가 지정한 장소에 통신설비를 설치하고 개표상황을 정당·후보자에게 통보 개표에 관한 위법사항을 발견한 때에는 시정 요구

 개표 참관인으로 선정되시면 개표소 내에서 동영상 촬영 및 사진 촬영을 비롯해 순회 및 감시 업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단, 1m~2m 이내에서 참관해야 하며 개표소 내 질서유지에 협력해 주셔야 합니다.(개표사무 업무 방해 및 지연시켜서는 안 됨)

 

신청 자격

 지방선거의 선거권이 있는 사람 중 아래에 해당하지 않는 분이라면 지방선거 개표 알바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표 참관인 신청 자격 제외 사유
①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 사람
② 미성년자
③ 지방선거 선거권이 없는 사람
④ 직업 상 입후보를 할 수 없는 사람(공무원 등)

 

신청 기간

 2022년 5월 7일 9시부터 2022년 5월 11일 18시까지 지방선거 개표 참관인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시·군·구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정한 선정인원의 5배를 초과할 경우 신청서 접수 순서대로 선착순 마감됩니다.

* 지방선거 개표 참관인 선정 결과는 2022년 5월 24일 시·군·구 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게시됩니다.

 

개표 알바 수당

 참관 수당은 선거날 2일 뒤에 식비까지 포함해서 계좌로 입금됩니다. 공식적인 개표 알바 수당은 1인 5만 원이며 12시가 지나 다음날까지 개표가 이루어질 경우 2일로 계산되어 총 10만 원의 개표 알바 수당으로 지급됩니다.

 

 

지방선거 개표 참관인 신청 방법

 

 

중앙선거관리위원회-홈페이지

 지방선거 개표 알바 참가 신청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www.nec.go.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의 '개표 참관인 신청하기' 메뉴를 클릭하셔서 지방선거 개표 참관인 신청에 대한 안내를 읽어보신 후 '신청하기'를 눌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선거-개표-참관인-신청서
신청서

 본인 인증하신 후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자신의 주소지 지역의 선거관리위원회를 선택하신 후 개인 정보 입력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지방선거 개표 알바 신청은 완료됩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주소지 시·군·구 선거관리위원회에 방문하셔서 서면으로도 지방선거 개표 참관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 및 신고 방법 안내

고졸 전용 취업 지원 플랫폼 고졸만 잡(job) 이용 방법

 

 오늘은 이렇게 지방선거 개표 알바를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지방선거 개표 참관인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참관인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