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4. 1. 24. 15:21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신청 방법

 빈 일자리에 정규직으로 취업하면 받을 수 있는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신청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고용 24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리는 정보 참고하셔서 신청 자격이 되신다면 지원금 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이란?

 

 제조업 등 빈 일자리 업종에 정규직으로 취업하여 3개월 이상 근속한 청년에게 취업 지원금을 6개월 간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하는 지원사업입니다. '일자리 미스 매치'를 해결하기 위한 정부 지원금이며 3개월 근속 시 100만 원, 6개월 근속 시 100만 원 총 200만 원의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예산 소진 시 선착순으로 신청 마감되니 빠르게 신청하셔야 합니다.

 

※ 시범 사업
- 1년만 한시적으로 선착순으로 지원하는 시범사업이라서 신청 기간 중에 빠르게 신청하셔야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고용-24-홈페이지-일자리-채움-청년-지원금-신청-화면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신청을 위해서는 고용 24(www.work24.go.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검색 창에서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검색하시면 '신고·신청' 탭에서 신청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로그인 진행하신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 참여 신청을 먼저 진행하신 후 1차, 2차 지원금 신청 기간에 지원금 신청하셔야 합니다.

 

신청 대상

지원하는 빈 일자리 업종 조선업, 뿌리산업 등 제조업, 농업, 음식점업, 해운업, 수산업
제조업 업종 고용보험 사업장 한국표준산업분류 대분류가 '제조업(C)' 기업
제조업 외 빈 일자리 업종 관계부처의 사전수요를 통해 확정된 기업(신청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2023년 10월 1일부터 2024년 9월 30일 기간에 지원하는 빈일자리 업종에 정규직으로 취업하여 고용보험에 가입된 청년(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군 복무기간 비례 적용)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우대조건이 취업애로 청년에 해당하시는 경우 우선 선발하고 있습니다.

 

※ 취업애로 청년
- 연속하여 4개월 이상 실업 상태, 고졸 이하 학력, 고용촉진장려금 지급 대상, 청년도전지원사업 수료 청년, 자립준비청년, 보호연장청년, 청소년 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북한이탈청년, 자영업 폐업 이후 최초로 취업하는 청년,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하고 최초로 취업한 청년, 뿌리산업·조선업 추천 훈련기관을 이수한 청년
* 자세한 요건은 고용 24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지원 안내

 

 

 제조업 등 빈 일자리 중소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해서 고용보험에 가입하면 3개월 후에 100만 원, 6개월 후에 또 100만 원을 지원하여 총 200만 원의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업과 중복해서 지원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금 신청 기간
- 3개월 차 지원금 : 취업 후 3 ~ 9개월 이내
- 3개월 차 지원금 : 취업 후 6 ~ 10개월 이내

 

 

▼ 참고하면 좋은 정보

- 도시가스 캐시백 신청 방법 (포인트 적립 안내)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