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3. 12. 5. 16:45

도시가스 캐시백 신청 방법 (포인트 적립 안내)

 동절기 도시가스 사용량 감축률에 따라 현금으로 지급하는 도시가스 캐시백 신청 방법과 포인트 적립 기준을 알려드립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홈페이지를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으며 감축량에 따라 현금이 지급되니 참고하여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도시가스 캐시백이란?

 

 주택난방용 도시가스를 이용하시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전년도 동절기 도시가스 사용량과 비교하여 감축률에 따라 현금으로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전년도 대비 3% 이상 절감하시면 현금으로 돌려받으실 수 있으며 최대 30% 한도 내에서 현금지급이 됩니다.

 

 

참여 안내

 

 

 주택난방용 도시가스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도시가스 캐시백 신청이 가능하지만, 캐시백 지급대상에서 제외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현금 지급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캐시백 지급제외 대상
1. 전출·전입, 명의변경 등으로 인해 도시가스 고객식별번호가 변경되어 비교기간의 전체 사용량 조회가 불가능한 경우
2. 주택난방용 이외에 다른 용도의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 (산업용, 업무난방용 등)
3. 신청자와 계약자 명의가 다르지만, 계약자 정보제공동의서를 미제출한 경우
4. 도시가스 고객식별번호를 잘못 기입해 사용량 조회가 불가능한 경우
5. 중앙난방에서 개별난방으로 전환하여 절감기간과 비교기간 중 세대별 사용량 자료가 없는 경우
6. 기타 사유로 비교 기간 사용량 조회가 불가능한 경우

 

 

💡포인트 적립 안내

구분 3~10% 미만 10~15% 미만 15~30% 이하
캐시백 지급단가 50원/㎥ 100원 /㎥ 200원 /㎥

 

 전년 동절기 기간(12~3월) 대비해 3% 이상 절감 시 절감률에 따라 위 표와 같이 캐시백 되어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단, 자연적인 기온상승에 따른 자연감소에 대한 온도 보정계수가 적용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지급 기간에 본인 계좌에 현금으로 입금됩니다.

 

 

도시가스 캐시백 신청 방법

 

 

홈페이지-도시가스-캐시백-신청-화면

 도시가스 캐시백 신청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도시가스 절감 캐시백(k-gascashback.or.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신 후 회원가입하시면 자동으로 신청이 접수됩니다. 단, 신청 시에는 고객식별번호가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시기 바라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면 고객식별번호 확인하는 방법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가입 시 'SNS 알림' 또는 '이메일 알림'을 신청하시면 지급 기간에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많은 현금을 받을 수 있지는 않지만, 도시가스 캐시백 신청만 해두시면 절감량을 생각하지 않고 계시다가 자기도 모르게 현금을 받으실 수 있으니 일단은 무조건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 참고하면 좋은 정보

- 에너지 캐시백 신청 방법(아파트 전기료 할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