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11. 16. 18:12

우체국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신청 방법

 자주 뵙지 못하는 부모님에게 현금으로 용돈을 드리는 우체국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자주 찾아뵙기 어렵거나, 부모님이 농촌에 거주하셔서 은행 방문이 어려우신 경우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신청하시면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란?

 

 부모님이 시골에 살고 계셔서 은행 방문이 어렵거나, 그냥 계좌이체가 아닌 봉투에 현금을 담아 주고 싶은 분들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이런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는 우체국 우편(등기)으로 현금을 직접 배달해주고 간단한 메시지를 통해 마음도 전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신청 안내
구분 내용
소요일 보통등기로 3~4일 소요(배달희망일 지정 가능)
휴무일 토, 일요일 및 공휴일
배달불가 지역 결혼식장, 장례식장, 사서함 등 일시적인 장소는 배달 불가
이용 금액 10원~100만 원

 

 

우체국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신청 방법

 

1.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인터넷-우체국-현금배달-서비스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신청을 위해서는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 홈페이지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바로 가기를 통해 인터넷 우체국 접속하셨다면 '우편' 메뉴에서 '부가서비스' 중 '현금배달'을 눌러들어갑니다.

 

 여기서 우체국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안내가 나오며 읽어보신 후 '신청'을 눌러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신청은 회원 및 비회원 신청 모두 가능하며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비회원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약관 동의

현금배달-서비스-이용약관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이용약관

 우체국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신청 전 이용약관에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비회원 신청을 하신 경우 아래 아이핀 또는 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과 신청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 신청서 작성

현금배달-서비스-신청서
우체국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이용 신청서

 이제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신청서가 나오며 우선 보내시는 금액을 10원~100만 원 사이를 입력해줍니다. 그 후 신청하시는 분(보내는 분) 주소와 휴대전화 번호 그리고 받으시는 분 주소와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그 후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메시지 입력을 하실 수 있는데 마땅한 메시지가 없으시다면 '메시지 선택'에 들어가시면 간단한 축하 메시지 등이 있습니다. 그 후 배달 희망 날짜가 있으시다면 선택하여 주시고 배달증명이 필요하신 경우 체크합니다.

※ 배달 희망일 지정
- 배달 희망일은 신청일 4일 후부터 10일 이내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단, 배달지역의 우편물량에 따라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배달증명이란?
- 받는 분에게 우편물 배달한 사실을 우체국에서 증명하여 보내시는 분에게 통지해주는 서비스입니다.
* 단,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신청 시 배달증명을 신청하실 경우 2천 원의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4. 수수료 안내

현금배달-서비스-수수료-안내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이용 수수료

 수수료는 10만 원을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이용 시 4,100원이 부과되며 100만 원을 이용 시 13,1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계좌이체에 비해 많은 수수료가 발생되지만, 서프라이즈 선물처럼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이용하여 현금을 전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자신의 마음을 전하거나 용돈을 현금으로 드릴 수 있는 우체국 현금배달(통화 등기) 서비스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이런 내용 활용하셔서 이용해 보시기 바라며 아래의 내용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 (우편물 수령지 변경 방법)

 이사할 때 우편물이 이전 주소로 오는 것을 다시 이사한 후 주소 변경한 곳으로 오게 해주는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사할 때 중요한 우편물이 있다면 유용하

si34.tistory.com

 

 

만 65세 이상 노인 혜택(경로우대 복지) 총정리

 우리나라는 만 65세 이상 노인 복지 혜택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만 65세 이상 노인분들이 받으실 수 있는 혜택을 정리하여 알려드리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되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