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 / 2021. 11. 17. 12:53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 가입 방법(저소득층 보장보험)

 오늘은 저소득층 상해보장 보험인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 가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주변에 어려운 분이 있으시다면 100% 환급되는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을 추천해주시기 바랍니다. 보장 내용도 다양하고 금액도 높으니 참고하셔서 만원의 행복보험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이란?

우체국-만원의-행복보험-썸네일

 만 15~65세 미만 기초생활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을 위한 공익형 상해보험입니다. 1년 만기의 경우 만 원, 3년 만기의 경우 3만 원의 보험료만 납입하면 나머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납입합니다.

 

 또한,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은 만기 시에 본인이 납입하셨던 보험료 100% 환급을 받으실 수 있는 보험입니다.

※ 1인 1 계좌 고정, 건강진단 여부는 전건 무진단으로 진행됩니다.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 납입금 예시
구분 1년 만기, 일시납 3년 만기, 일시납
남자 여자 남자 여자
본인 납입금 10,000 10,000 30,000 30,000
우체국 지원급 31,900 21,100 81,100 49,400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 보장 내용

 

 

유족 위로금

지급 사유 지급 금액
재해를 직접적인 원인으로 사망한 경우 2천만 원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재해 이외의 원인으로 사망하실 경우에는 사망 당시의 책임준비금을 계약자에게 지급합니다.

※ 책임준비금이란? : 보험회사의 보험계약상 보험금 지급 책임. 즉, 미래의 지급보험금, 환급금, 계약자 배당금 등 계약자에게 지급해야 할 부채를 의미합니다.

 

상해 입원의료비

구분 보장 내용
입원실료, 비용, 수술비 실제 본인이 부담하는 금액의 90%와 비급여의 80%에 해당하는 금액을 합한 금액.
* 단, 본인부담금의 나머지 10%와 비급여의 나머지 20%를 합한 금액이 계약일 또는 매년 계약해당일부터 기산하여 연간 200만 원 초과하는 경우 보장
상급병실료 차액 입원 시 실제로 사용한 병실과 기준병실의 병실료 차액에서 50%를 뺀 금액.
* 단, 1일 평균금액 10만 원 한도. 1일 평균금액은 입원기간 동안 상급병실료 차액 전체를 총 입원일 수로 나누어 산출.

 피보험자가 상해로 인해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받은 경우 위 표를 참고로 하나의 상해당 5천만 원 한도 내에서 보장됩니다.

 

상해 통원의료비

구분 보장 내용
외래  1회 방문당 본인부담금과 비급여를 합한 금액에서 '항목별 공제금액'을 뺀 금액을 20만 원 한도 내에서 보장
* 1년간 방문 180회 한도
처방조제비 처방전 1건당 본인부담금과 비급여를 합한 금액에서 '항목별 공제금액'을 뺀 금액을 10만 원 한도 내에서 보장
* 1년간 처방전 180건 한도
* 항목별 공제금액
- 의원 : 만원과 공제기준금액(보상대상의료비의 급여 10%에 해당하는 금액과 비급여 20%에 해당하는 금액의 합) 중 큰 금액
- 병원 : 15,000원과 공제기준금액 중 큰 금액
- 처방조제비 : 8,000원과 공제기준금액 중 큰 금액

 상해로 인해 병원에 통원하여 치료를 받거나 처방조제를 받은 경우에 통원의료비 명목으로 위 표와 같이 각각 보장이 됩니다.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 가입 방법

 

 

구분 제출 서류
기초생활 수급자 증명서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중 1
차상위계층 증명서류 * 아래의 증명서류중 1
- 한 부모 가족증명서
- 자활근로자확인서
- 차상위계층확인서
-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확인서
- 장애인연금, 장애수당, 장애아동 수당대상자 확인서
* 단, 장애인연금 구분이 '차상위초과부가급여'에 체크된 경우는 제외
- 사회보장급여 결정(적합) 통지서
* 1년 이내, 차상위계층 확인할 수 있는 경우에만

 위의 제출 서류를 구비하여 가까운 우체국에 방문하셔서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 가입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우체국 보험 고객센터(☎ 1599-0100)로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기초생활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과 같은 저소득층을 위한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 가입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활용하시기 바라며 아래의 정보도 참고하시면 도움되실 수 있습니다.

 

 

공공근로사업 자격 요건, 모집 공고 확인 방법 총정리

 저소득 실업자 또는 어르신분들은 공공근로사업 자격 요건에 해당되기에 많이 참여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런 공공근로사업 자격 요건과 모집 공고 확인하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si34.tistory.com

 

 

저소득 가구 희망키움통장 자격 조건, 신청 방법 총정리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소득 가구 희망키움통장은 자신이 저축한 금액에 정부에서 추가로 지원금을 입금하여 만기 시 자신이 저축한 원금에 이자 그리고 정부 지원금까지 해서 한 번에 목돈 마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