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3. 12. 8. 16:25

우유 바우처 카드 신청 방법, 사용 안내 (잔액 조회)

 원하시는 우유를 구입할 수 있는 바우처 카드인 우유 바우처 카드 신청 방법과 잔액 조회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어린 자녀를 키우는 저소득층 가구에 우유를 구입하실 수 있는 바우처 카드를 지원하니 오늘 알려드리는 정보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우유 바우처란?

 

 농식품부가 기존 학교 우유급식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공급하던 무상우유 받는 대신 가정에서 원하는 제품으로 구입할 수 있는 바우처 카드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현재는 시범사업으로 운영되고 있기에 시범 운영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대상이며 2024년에는 30개 지역으로 확대된다고 합니다.

 

우유 바우처 카드 신청 방법

 

 

바우처-홈페이지-우유-바우처-카드-신청-지역

 우유 바우처 카드 신청을 위해서는 우선 해당 연도 운영 지역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우유 바우처(www.at.or.kr/milkdream)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신 후 '사업 소개' 메뉴 중 '시범지역안내' 메뉴에 접속하시면 해당 연도 우유 바우처 카드 신청 지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지역에 거주하시는 학생 본인 또는 학부모님이 신분증(주민등록증, 주민등록등본 등)과 본인 확인서류(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 본인 확인 서류)를 지참하여 주민등록상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에도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청 대상

 해당 연도 시범운영 지역 내에 거주 중인 만 6세에서 18세 미만 아동 및 청소년 가구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장애인, 국가유공자에 해당하는 가구라면 우유 바우처 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녀가 학교를 다니지 않는 경우라도 바우처 카드 신청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유 바우처 사용 안내

 

 

 우유 바우처 카드는 매월 1일에 15,000원이 재충전되며 해당 월 말일까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사용하지 못한 잔액은 소멸되지만, 1,000원 미만의 경우에는 자동 이월되니 참고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바우처 카드로는 흰 우유는 물론이고 국산 원유 50% 이상 함유된 딸기우유나 요구르트, 치즈류 등도 구매하실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처 조회

 우유 바우처 홈페이지 '사용안내' 메뉴 중 '판매장 안내' 메뉴를 통해서 시범 운영 지역 내 사용처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품목 안내' 메뉴를 통해서 사용처 내 구입하실 수 있는 품목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잔액 조회

바우처-홈페이지-우유-바우처-잔액-조회-화면

 우유 바우처 잔액 조회는 바우처 홈페이지 '조회' 메뉴 중 '우유 바우처 조회' 메뉴를 통해서 카드번호와 이름, 생년월일 입력하시고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잔액 확인은 '이용한도 조회' 메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현재까지 사용한 내역은 '거래내역 조회' 메뉴를 통해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하면 좋은 정보

 

- 스포츠 강좌 이용권 (바우처) 신청 방법 및 이용 안내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