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3. 11. 15. 15:37

스포츠 강좌 이용권 (바우처) 신청 방법 및 이용 안내

 저소득 가구에 스포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스포츠 강좌 이용권 (바우처) 신청 방법과 이용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지자체에 따라 신청 기간에는 차이가 있지만,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하신 후 신청하실 수 있으니 내용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스포츠 강좌 이용권이란?

 

 저소득층 아이들과 장애인이 하고 싶은 운동을 배울 수 있도록 정부에서 수강료를 지원해 주는 지원 사업입니다. 1인당 월 최대 10만 원의 수강료를 바우처를 통해 지원하며 바우처 포인트는 이월되거나 현금 인출이 불가능하니 해당 월에 모두 사용하셔야 합니다.

 

📌지원 대상

선정 순위 누적 이용 기간 대상자
우선 선정 제한 없음 범죄피해 가정(학교, 가정, 성폭력 등)
1순위 신규 및 30개월 미만 기초생활 수급자
2순위 차상위계층 및 법정 한부모 가정
3순위 30개월 이상 기초생활 수급자
4순위 차상위계층 및 법정 한부모 가정

 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가구의 만 5~18세 유·청소년 또는 만 19~64세 장애인 분들이 스포츠 강좌 이용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가정·성폭력 등 범죄피해 가구의 유·청소년도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 중 수급자격과 누적 이용 기간 등을 고려해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되게 됩니다.

 

📌스포츠 강좌 이용권 신청 방법

 

 

스포츠-강좌-이용권-홈페이지-신청-화면

 스포츠 강좌 이용권 신청을 위해서는 스포츠 강좌 이용권(svoucher.kspo.or.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지자체에 따라 신청 기간이 다르기에 홈페이지 메인 화면 '시·군·구별 신청 현황' 메뉴에서 자신이 해당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신청 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신청 기간 내라면 '이용권 신청' 메뉴를 통해서 스포츠 강좌 이용권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결과는 홈페이지 또는 문자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선정되었다면 신한카드의 스포츠 바우처 카드 발급받으신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스포츠 강좌 이용권 신청 기간
- 지자체에 따라 신청 기간은 다르며 보통 연말 혹은 연초에 1차 신청이 진행되며 이후 지자체에 따라 수시 신청으로 진행됩니다. 

 

 

📌스포츠 바우처 카드 발급 방법

신한카드-홈페이지-스포츠-바우처-카드-신청-화면

 신한카드 홈페이제에 접속하여 '스포츠 바우처' 검색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스포츠 바우처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의 '카드 신청' 메뉴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카드 신청이 가능하며 대상자 선정 후 7일 이내에 카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에는 신한카드사(☎ 1544-7000)에서 안내 전화가 걸려오게 됩니다.

 

 해당 전화를 받아 본인인증하셔도 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포츠 바우처 카드 재발급이나 분실 등의 문의 사항도 카드사 콜센터를 통해서 문의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처

홈페이지-스포츠-강좌-이용권-사용처-조회-화면

 스포츠 강좌 바우처 카드까지 발급받으셨다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통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수강 신청·결제' 메뉴에서 '개인 수강신청·결제' 메뉴에 접속하시면 지역별로 스포츠 강좌 이용권 사용처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 결과 화면에서 주소지 확인하신 후 방문하셔서 스포츠 바우처 카드를 통해 결제하시거나 '대면 강좌보기' 메뉴를 클릭하여 '수강신청' 버튼을 통해서 온라인으로도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사용처 연락처를 통해 궁금하신 내용도 문의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하면 좋은 정보

- 과학 문화 바우처 신청 방법 및 포인트 사용 안내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