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11. 3. 13:31

요소수 판매점 조회 방법(경고등, 넣는 방법 등)

 요즘 요소수 대란이 일어나면서 요소수 판매점 찾기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요소수 판매점 조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며 요소수가 없으면 일어나는 상황과 경고등 그리고 요소수 넣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아래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요소수 구입 또는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요소수

 

 요소수는 연료와는 별도로 주입하는 촉매제로 경유차(디젤)의 배출가스 저감장치인 SCR에 사용되며 질소산화물을 물과 질소로 분해하여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암모니아는 질소산화물과 화학반응을 일으키면 질소산화물을 질소와 물로 분리하게 되는데 이런 원리를 이용해 정화시켜주게 됩니다.

 

요소수-경고등-사진
요소수 경고등

 이런 요소수가 없으면 위의 요소수 경고등이 켜지게 되고 2,400Km 정도 운행은 가능하지만, 완전히 바닥이 나면 그 후 시동이 걸리지 않게 됩니다.

 

 또한, 계속해서 요소수가 부족하게 되면 정화되지 않은 질소산화물이 차량 내부로 유입되며 차량 내부 촉매들에게 달라붙게 되어 제 역할을 못하게 되며 차량 부품들에게 심각한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소수 판매점 조회 방법

 

 주로 판매하고 있는 요소수 판매점은 주유소이며 요소수 PET 제품들은 전국 주유소 외에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대형마트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알려드릴 요소수 판매점 조회 방법은 요소수 제품 중 유록스 자동주입기가 설치된 주유소를 조회하실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소수-판매점-조회-화면
요소수 판매점 조회 화면

 요소수 판매점 조회를 위해서는 롯데 정밀화학에서 만든 유록스 판매(www.eurox.co.kr) 공식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요소수 판매점 조회 화면이 나오며 여기서 지역을 설정하시면 요소수 판매점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요소수-판매점-조회-결과-화면
요소수 판매점 조회 결과

 예를 들어 경기도 수원시의 요소수 판매점 조회를 하시면 위의 사진과 같은 요소수 판매점 조회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궁금하신 위치를 눌러보시면 해당 주유소의 정확한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주유소 사정에 의해서 요소수를 판매하고 있지 않을 수 있기에 방문 전 미리 전화 후 판매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소수 넣는 방법

 

 PET 제품 요소수 넣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며 특히, 주유구(연료통)에 넣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진을 참고서 아래의 방법으로 요소수 넣으시면 됩니다.

 

요소수-넣는-방법-그림
요소수 넣는 방법

  1. 포장박스 개봉
  2. PET 제품을 꺼낸다.
  3. PET 제품 캡(뚜껑)을 열고 주입 호스를 끼운다.
  4. 주입 호스의 공기구멍이 하늘을 향하도록 조정해준다.
  5. 요소수 통에 주입 호스를 이용해 차량에 주입한다.
    * 주유구(연료통)에 주입하시면 안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요소수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요소수 판매점 조회 방법을 통해 구입하실 수 있으며 PET 제품을 구입하셨다면 요소수 넣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아래의 정보도 참고하시면 도움되실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경차, 전기, 수소 자동차 등)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것보다 더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우선 차종별로 화물, 경차, 전기, 수소 자동차 등 그리고 국가유공자 또는 장애인을 위한 고속도로 통행료

si34.tistory.com

 

자동차 보험료 비교 조회 사이트 보험 다모아 조회 방법

 보험료 비교 조회 사이트인 보험 다모아는 금융위원회가 감독하고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보험 비교 조회 사이트로 오늘은 자동차 보험료 비교 조회하실 수 있는 방법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