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11. 4. 17:43

우유팩, 담배꽁초, 폐건전지 주민센터 수거(생활 용품 교환)

 우리 일상에서 흔히 보실 수 있는 우유팩, 담배꽁초, 폐건전지, PT병을 모아 주민센터에 가져다주시면 생활 용품 또는 현금으로 교환해줍니다. 하지만, 지자체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어서 자신의 거주지 주민센터에 문의 전화를 하신 후 생활 용품으로 교환하시기 바랍니다.

 

 

우유팩 주민센터 수거 휴지, 쓰레기봉투 교환 

우유팩-화장지-교환-안내-그림
우유팩 화장지 교환 안내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우유팩이 많이 나올 수 있는데 이런 우유팩을 모아서 주민센터에 가져가실 경우 휴지나 쓰레기봉투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우유팩은 박스와 같이 분리수거해서 버리실 경우 그냥 재활용 쓰레기이지만, 주민센터에 가져가실 경우 휴지나 쓰레기봉투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우유팩 교환 품목
우유팩 1kg = 롤 휴지 1개 + 10L 쓰레기봉투 1봉

 지자체마다 다르겠지만, 우유팩 1kg을 주민센터에 가져가실 경우 롤 휴지 1개와 10L 쓰레기봉투 1 봉지로 교환해줍니다. 또한, 시행하지 않는 지자체도 있을 수 있기에 관할 주민센터에 문의하신 후 우유팩을 주민센터에 들고 가셔서 교환하시기 바랍니다.

 

 

폐 건전지 주민센터 수거 새 건전지 교환

 

 

폐건전지 교환 품목
폐건전지 10개 = 새 건전지 1개

 

 폐 건전지를 모아서 주민센터에 가져가시면 새 건전지로 교환해줍니다. 폐건전지 10개당 1개의 새 건전지로 교환해드리며 이 또한, 지자체마다 다를 수 있기에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신 후 폐건전지 가지고 주민센터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전해액이 흘러내리는 폐건전지의 경우 재활용하실 수 없기에 제외됩니다.

 

 

페트병(PT) 주민센터 수거 종량제 봉투 교환

 

 

 2020년부터 시범 운행하고 있는 페트병(PT) 주민센터 종량제 봉투 교환은 2021년 더 많은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페트병(PT) 교환 품목
페트병(PT) 30개 = 종량제봉투 10L

 페트병(PT) 30개를 모아서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종량제 봉투 10L 1봉으로 교환해줍니다. 아직 시범운영 중이기에 반드시 자신의 지자체 주민센터에서 시행하는지 문의하신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담배꽁초 주민센터 수거 현금 교환

 

담배꽁초 보상 금액
담배꽁초 1g 당 = 10원

 

 길거리에 버려진 담배꽁초를 모아 주민센터에 가져다 주실 경우 현금(돈)으로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민이 길거리에 버려진 담배꽁초를 모아서 주민센터에 가져다주시면 위의 표와 마찬가지로 담배꽁초 1g 당 10원으로 교환해줍니다.

 

 담배꽁초 1kg부터 현금으로 교환하실 수 있으며 월 3만 원~ 최대 6만 원까지 지급 가능하다고 하니 자신의 거주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하신 후 시행 중이시라면 담배꽁초 수거해 주민센터에서 현금으로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

※ 준비물 : 신분증, 통장 사본 지참
* 입금은 다음 달 초 10일 전까지 신청인 계좌로 입금되며 지자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우리 일상 생활 속 쓰레기를 모아 주민센터에 가져다 주실 경우 생활 용품이나 현금으로 지급해 주는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평소 이런 쓰레기가 많이 나오는 가정이시라면 한 번 알아보시고 생활 용품 또는 현금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임산부 보건소 혜택과 임산부 등록 방법 알아보기

 정부에서는 임산부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중 오늘은 임산부 보건소 혜택과 등록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거주지 관할 보건소에 따라 내용이 조금 다를 수는 있기

si34.tistory.com

 

문화가 있는 날 지역 시설 조회 방법(영화, 공연 등 혜택)

 평소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하는 국민들을 위해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문화가 있는 날이 있습니다. 이런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영화, 공연, 전시, 도서관, 문화재, 스포츠까지 다양한 혜택이나 무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