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건강 / / 2022. 9. 18. 08:39

수질위반 먹는 샘물 (생수 업체) 조회 방법

 오늘은 수질위반 먹는 샘물을 제조한 생수 업체를 조회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돈을 내고 생수를 사 먹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깨끗한 물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업체 중 수질위반인 업체도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먹는 샘물 생수 업체

 

 우리나라에는 생수 업체는 많지 않지만, 생수 브랜드는 정말 많습니다. 2020년 기준 먹는 샘물 제조업체는 61곳이지만, 생수 브랜드는 총 169개나 됩니다. 이런 이유는 먹는 샘물 제조업체 한 군데에서 여러 개의 브랜드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만약 수질위반 먹는 샘물 브랜드가 있을 경우 이 한 브랜드만 수질위반인 것이 아니라 이 제조업체에서 만든 모든 브랜드를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먹는 샘물을 구입하실 때는 브랜드보다는 제조원과 수원지를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기는 것이 좋습니다.

 

 

수질위반 먹는 샘물 업체 조회 방법

 

 

환경부-홈페이지
환경부

 수질위반 먹는 샘물을 조회하시기 위해서는 환경부(www.me.go.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환경부 홈페이지 '정보 공개' 메뉴 중 '먹는 물 영업자 위반 현황'에서 수질위반 생수 업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질위반 먹는 샘물 제조업체 현황

수질위반-먹는-샘물-제조업체

 위 사진과 같이 2015년부터 2020년까지 수질기준 위반 먹는 샘물 제조업체 현황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적발된 업체의 경우 정리된 파일이 아닌 위 사진과 같이 공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제조업체 현황에 들어가시면 첨부파일을 통해 수질위반 먹는 샘물 제조업체의 소재지, 업체명, 처분 내역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질위반 먹는 샘물 업체 처벌 내용

 환경부에서 수질기준을 위반한 먹는 샘물 업체를 적발할 경우 1차 경고와 2차 적발 시 영업정지 15일에 처하게 됩니다. 생각보다 너무 처벌이 약하기에 소비자들이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꼭 해당 업체의 브랜드를 구입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상호금융조합 장기 미인출 예금, 적금 조회 방법

카카오 보험 (동네 무료 보험) 이용 및 청구 방법

 

 오늘은 수질위반 먹는 샘물 업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신 후 조회해 보시고 해당 제조 업체 및 소재지 확인 후 해당 업체 브랜드는 구입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