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오르는 직업 중 하나인 수목 치료 기술자 양성 기관 현황 확인하는 방법과 교육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교육을 이수하고 해당 교육 기관에서 시험 평가로 60점 이상만 받으시면 해당 일자리에서 일을 하실 수 있으니 오늘 내용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수목 치료 기술자란?
나무의사의 진단·처방에 따라 예방과 치료를 실제 담당하는 전문가로 산림지역에서 산림을 보호하고 나무의 건강관리를 담당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이런 수목 치료 기술자가 되기 위해서는 수목 치료 기술자 양성 기관에서 교육을 받고 해당 교육 기관 자체 시험을 통해서 자격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 안내
치목 치료 기술자 양성 기관에서 일정기간 (총 190시간 / 강의 142시간, 실습 48시간) 교육을 이수하고 수목학, 토양학, 농약학 등의 과목을 수료한 후 해당 교육 기관에서 자체 시험을 통해 평균점수 60점 이상을 받으실 경우 자격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과목별 출석률은 80% 이상이어야 합니다.
수목 치료 기술자 양성 기관
수목 치료 기술자 양성 기관을 알아보시기 위해서는 산림청(www.forest.go.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행정정보' 메뉴 중 '알림 정보' 탭의 '알립니다' 메뉴에 접속하셔서 '수목 치료 기술자'를 검색합니다.
다양한 수목 치료 기술자와 관련된 공지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해당 연도의 '나무의사 및 수목 치료 기술자 양성 기관 운영 계획' 공지를 클릭합니다. 해당 공지 '첨부파일'에서 양성기관 현황 및 연락처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해당 기관에 문의하여 교육받으시면 되겠습니다.
- ▼ 참고하면 좋은 정보
- 산림일자리 모집공고 확인 방법(숲에서 일하는 공공일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