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11. 24. 12:20

비급여 항목 진료비 조회 방법(수술비, 예방 접종 등)

 같은 병원이라도 항목에 따라서 금액은 달라질 수 있어 오늘은 비급여 항목 진료비 조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간편하게 비급여 항목 진료비 조회를 하실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병원 방문 전 간단하게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비급여 항목 진료비 조회 방법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은 병원마다 진료비가 다르며 수술비, 검사료, 예방 접종 등 다양한 비급여 항목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의 경우 이런 비급여 항목 진료비를 알아보시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비급여 항목 진료비 조회를 하실 수 있도록 건강보험심사 평가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자신이 병원 진료를 받기 전 잠깐의 시간을 투자하시면 더 저렴한 병원에서 비급여 항목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홈페이지-비급여-진료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비급여 항목 진료비 조회를 위해서 건강보험심사평가원(www.hira.or.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메인 메뉴 '진료비'에서 '기관별 현황 정보'에 들어가시면 비급여 항목 병원별로 진료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2. 비급여 항목 진료비 조회

비급여-항목-진료비-조회-화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비급여 항목 조회

 비급여 항목 진료비 조회하실 수 있는 화면이 나오며 여기서 자신의 지역과 방문할 병원을 선택합니다. 그 후 아래 비급여 항목 진료비에서 예를 들어 예방 접종에서 모든 독감 예방접종을 선택하여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궁금하신 비급여 항목 진료비 조회 조건을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3. 비급여 항목 저렴한 병원 확인

비급여-항목-예방접종-조회-결과
가격 별 비급여 항목 병원

 조회하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비급여 항목 병원별 진료비 조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최저 비용' 아래쪽 화살표를 눌러주시면 저렴한 진료비 별로 정렬이 됩니다. 이렇게 똑같은 비급여 항목이라고 하더라도 병원마다 진료비 차이는 크기에 꼭 비급여 항목 진료비 조회를 통해 알아보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비급여 항목 진료 조회 결과 화면에서 '상세보기'를 눌러주시면 해당 병원의 위치와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비급여 항목 진료비 조회하신 후 병원을 방문하시면 같은 비급여 항목이라 하더라도 더 저렴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정보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시기, 대상, 접종병원(독감)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시기는 매년 다르기에 조회를 통해 무료 예방접종 시기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시기를 조회하시는 방법과 대상은 어

si34.tistory.com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인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 서비스는 의료 질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지역 주민이 믿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의료기관의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