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11. 27. 08:05

보일러 요금 절약 방법(보일러 가스비 절약) 알아보기

 오늘은 겨울철 보일러 요금 절약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니 알아두시면 보일러 가스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시는 내용도 있을 수 있지만, 가습기 활용과 같은 일반인은 잘 모르시는 내용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그 이유도 설명해드리니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일러 요금을 아낄 수 있는 방법들

 

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 습도
온도 18~20도
습도 40~60%

 겨울철 보일러 요금 절약 방법 중 첫 번째는 누구나 아실 수 있는 실내 적정 온도 유지입니다. 가스비를 절약하시는 가장 기본인 18~20도로 실내온도를 맞춰두시는 됩니다. 또한, 적정 습도는 40~60%를 유지해주면 가스비 절약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단열재 부착

 

 

 일명 뽁뽁이라고 불리는 단열재를 창문에 붙여 두시면 보일러 요금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찬바람이 들어오는 문틈을 문풍지로 막으면 외부로 나가는 열을 막고 내부로 들어오는 찬바람을 막을 수 있어 가스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가습기 활용

 

가습기-사진

 보일러를 가동 중일 때 가습기를 함께 사용하시면 공기 순환이 빨라져 실내 온도 지속에 효과적입니다. 그렇기에 보일러 요금 절약이 가능해 가스비 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알려드린 적정 습도를 유지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수도꼭지 냉수 방향으로 돌려두기

 

 

 수도꼭지를 온수 쪽으로 두면 물을 데우기 위해 불필요한 보일러 공회전이 발생하게 되어 가스비가 더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수도꼭지를 냉수 방향으로 돌려두시면 불필요한 보일러 공회전을 막을 수 있어 보일러 요금 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보일러 외출모드 활용

 

 보일러가 가동되지 않다가 떨어진 온도를 높이기 위해 재가동을 하실 경우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게 되어 가스비가 더 많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겨울철 보일러 요금 절약 방법으로 외출모드를 활용하시면 난방비 절약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외출모드가 없는 보일러를 사용 중인분이라면 실내온도를 평소보다 3~4도 더 낮게 설정하고 외출하시면 외출모드와 동일하게 보일러 요금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노후 보일러 교체

 

 오래된 노후 보일러를 사용하실 경우 새 보일러에 비해서 가성비가 좋지 않게 됩니다. 한국 에너지공단과 산업자원부에서는 10년 이상 사용한 노후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할 때 보일러 구매비용을 지원해주는 사업이 있으니 아래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보일러 교체 지원금(가정용 저녹스 버너 설치 지원사업)

 오늘은 미세먼지 저감 정책으로 친환경 보일러 교체 지원금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인은 20만 원, 저소득층은 60만 원의 지원금을 준다고 하니 아래 가정용 저녹스 버너 설치 지원사업 내

si34.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겨울철 보일러 요금 절약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보일러 요금을 위의 방법을 참고하셔서 절약하시면 가스비 부담이 줄어들 수 있으니 보일러 요금 절약 방법 참고하셔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 자격, 신청 방법(저소득층 지원)

 에너지 바우처 신청하시면 저소득층에게 에너지 바우처 이용권을 지급하여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드립니다. 에너지 바우처 신청은 여름과 겨울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