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4. 3. 19. 15:13

병역 명문가 신청 방법 및 혜택 안내

 3대에 걸쳐 병역 의무를 마친 분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인 병역 명문가 신청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병무청에서 운영하는 명문가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고 확인하신 후 홈페이지 또는 오프라인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으니 오늘 내용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병역 명문가

 

 3대(형제, 아버지, 할아버지를 포함한 삼촌, 사촌 등 3대 가족 모두) 모두 현역 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을 말합니다. 국민들에게 이런 훌륭한 가문을 알려 가문의 명예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민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제도화하여 선정하고 혜택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병역 명문가 신청 방법

 

 

병역-명문가-홈페이지-병역-명문가-신청-메뉴

 병역 명문가 신청을 위해서는 병역 명문가(www.mma.go.kr/hall)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 '병역 명문가 신청 등(①)' 메뉴를 통해서 병무청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시기 위해서는 '알림 마당' 메뉴 중 '공지사항'에 접속하셔서 신청 공고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공고 내 첨부파일을 통해서 신청서 등의 자료를 다운로드하신 후 가까운 지방병무청에 방문하시거나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명문가 혜택

 

 

명예, 자긍심 제고 - 병역 명문가증 발급, 시상식(6월 중), 증서 및 패 수여식(지방병무청 7~8월), 대통령 기념품 전달, 명예의 전당 영구 게시, 병적증명서 내에 명문가 표기, 현충일 기념식이나 국군의 날 주요 행사 초청, 사망 시 조화 전달, 안보현장 견학 등
예우 및 지원 - 국가, 지자체, 민간 시설 이용시 입장료, 주차료, 이용료 등 면제 또는 할인

 

 

예우 시설 조회 방법

병역-명문가-홈페이지-예우-시설-조회-화면

 병역 명문가 홈페이지 내 '명문가 예우' 메뉴 중 '예우 시설 검색' 메뉴에 접속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예우 시설 조회하실 수 있는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명문가로 선정되시면 전국의 예우 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참고하면 좋은 정보

-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 방법 및 혜택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