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6. 15. 16:50

발신 번호 표시제한, 차단 방법, 추적하는 법까지

 발신 번호 표시제한은 누군가에게 자신을 숨기고 싶을 때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이지만, 악용하실 경우에는 처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발신 번호 표시제한을 차단하는 방법과 혹시 모를 피해를 보셨을 경우 추적하는 법까지 알려드리니 아래 참고하셔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발신 번호 표시제한

 

 누군가에게 내 전화번호를 알리기 꺼려질 때 이러한 발신 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걸게 되거나, 또는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에 하나 범죄로도 이어질 수 있으니 차단하는 방법과 혹시 모를 피해를 입으셨다면 추적하는 방법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신 번호 표시제한 방법

 

① *23#

- 일반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방법으로 휴대폰으로 전화를 걸 때 내 발신 번호 표시제한 방법입니다.

예) *23# + 010-000-0000

 

② *69#

- 인터넷 전화(070)로 전화를 걸 때 내 발신 번호 표시제한 방법입니다.

예) *69# + 070+000+0000

 

③ 169

- 유선전화로 전화 걸 때 내 발신 번호 표시제한 방법입니다.

예) 169 + 지역 번호 + 전화번호

 

④ 아이폰 발신 번호 표시제한 추가 방법

- 아이폰은 경우 설정으로 발신 번호 표시제한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 → 나의 전화번호 → 나의 발신 번호 끄기를 이용하실 경우 아이폰에서 간편하게 발신 번호 표시제한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발신 번호 표시제한 차단하는 방법

 

① 설정에서 발신 번호 표시 제한 차단하는 방법

발신번호-표시제한-수신거부-설정-방법
발신 번호 표시 제한 차단하는 방법

 전화 키패드 → 우측 상단 점 세 개(메뉴) → 설정 → 알 수 없거나 발신 번호 표시제한 번호 차단을 누르시면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②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한 발신 번호 표시제한 차단하는 방법

- SK, KT, LG 유플러스 등 각 통신사의 고객센터 전화 문의를 통해 발신 번호 표시제한을 차단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SK텔레콤을 이용하고 있는데 SK텔레콤은 '익명호 수신 거부'라는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SK와 LG 유플러스도 이와 비슷한 서비스로 발신 번호 표시제한 차단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간단한 변경만으로 설정하실 수 있는 ①번 방법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방법도 간단하고 해지하는 방법도 간편하시기에 활용하시기 편합니다.

 

 

 

발신 번호 표시제한 추적

 

 위에 알려드린 발신자 표시제한 방법은 내 휴대전화 번호를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싶지 않을 때 사용하면 유용하지만, 혹시 안 좋은 범죄에 악용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피해를 입게 되실 경우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추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본인이 피해를 입은 사실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전화가 아닌 문자일 경우에도 추적이 가능합니다. 위의 방법과 마찬가지로 문자로 온 경우 문자를 지우지 마시고 해당 통신사를 방문하여 문자를 보여주시면 추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도 피해를 입었다는 사실이 증명되어야만 추적하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