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 / 2021. 10. 15. 16:13

노인 일자리 찾기(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안내)

 노인 일자리 찾기를 하시는 분에게 아주 쉽고 간편하게 노인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사이트인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또한, 자신의 거주지 노인 일자리 지원센터를 조회하실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해 드리니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일자리 찾으시기 바랍니다.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우리나라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점점 노인층 인구가 늘어가면서 정부에서는 노인 일자리에 많은 예산을 사용하고 있으며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 노인 일자리 찾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노인 일자리 여기를 통해 지원하실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노인 일자리는 만 60세 이상 신체가 건강하신 노인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으며 노인 독신가구이거나 경제 무능력자와 동거 중인 노인분들에게 우선 선발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인 일자리 찾기를 알아보시는 분 중 생계 급여 수급자, 다른 노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인 가입자, 장기요양보험등급 판정을 받으신 분들은 노인 일자리 지원을 하실 수 없습니다.

 

 

 

노인 일자리 종류

 

 다양한 노인 일자리 종류가 있지만,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에서 분류하는 노인 일자리 종류는 공익활동, 재능 나눔 활동,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취업알선형 총 다섯 가지의 노인 일자리가 존재합니다.

 

일자리 종류 참여 대상 활동 내용 활동 기간 활동 시간 활동비(급여)
공익활동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
노노케어, 학교급식지원봉사, 도서관 등 공공시설 봉사 10~12개월 월 30시간
(일 3시간 이내)
월 27만 원
재능나눔 활동 만 60세 이상 학대노인 예방·지원, 노인 이용시설 안전관리 등 8개월 월 10시간 이내 월 10만 원
사회서비스형 만 65세 이상 지역사회 돌봄, 노인맞춤돌봄 서비스, 보육시설 업무지원 등 10개월 월 60시간 이상 월 71만 원
(*급여는 근로계약에 따라 다름)
시장형 만 60세 이상 소규모 매장(식품제조, 카페 등) 및 아파트 택배, 지하철 택배 등
* 근무기간, 시간, 급여는 근로계약에 따라 다름
취업알선형 만 60세 이상 시험감독관, 주유원, 단순노무직(경비 등), 관리사무직 등
* 근무기간, 시간, 급여는 근로계약에 따라 다름

 

 

노인 일자리 찾기 조회 방법

 

 

노인-일자리-찾기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일자리가 필요하신 노인분이 시라면 노인 일자리 여기(www.seniorro.or.kr:4431)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하신 후 노인 일자리 찾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가기를 통해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에서 자신의 거주지를 입력하시면 바로 노인 일자리 찾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에서 "접수 중"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공고가 현재 모집 중인 노인 일자리 공고이며 "마감"은 현재 노인 일자리 접수가 마감된 공고입니다.

 

 일자리 유형에서 노인 일자리 모집 공고 모집 인원과 현재 참여한 인원도 확인이 가능하며 해당 노인 일자리 모집 공고를 누르시면 자세한 모집 공고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노인-일자리-모집-공고-내용
노인 일자리 여기 모집 공고 내용

 모집 공고에 들어오시면 구인 사항에서 노인 일자리 참여 대상, 급여, 활동 내용 등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참여 제외자 또한 표시가 되어 있으니 확인하신 후 신청 장소에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노인 일자리 지원센터 조회 방법

 

노인-일자리-지원센터-조회-방법
노인 일자리 지원센터

 자신의 거주지 노인 일자리 지원센터를 찾고 싶으신 경우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 메인 메뉴 '전국 수행기관'에 들어가셔서 자신의 거주지를 선택하신 후 검색하시면 자신의 거주지 내의 노인 일자리 지원센터 위치와 전화번호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편한 방법으로 노인 일자리 찾기를 하실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린 노인 일자리 여기 홈페이지를 활용하셔서 자신에게 맞는 노인 일자리 찾기를 해보시기 바라며 참고로 아래 노인분들을 위한 혜택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고령자 전세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확인 방법

 오늘은 고령자들을 위해 정부에서 보증금의 95%까지 지원해주는 고령자 전세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확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물론 한도 내에서 95%까지 지원해주며 아래 신

si34.tistory.com

 

 

지자체별 노인 장수수당, 장수축하금 조회하는 방법

 우리나라는 점점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에 맞춰 정부 지원 혜택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자체별 혜택인 노인 장수수당과 장수축하금을 쉽고 간편하게 조회하

si34.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