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1. 11. 5. 13:07

그린카드 혜택, 포인트 적립 및 사용 방법 알아보기

 그린카드 혜택은 우리가 생각하시는 것보다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환경도 보전하며 우리 실 생활에 도움도 될 수 있는 그린카드 혜택과 포인트 적립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런 그린카드를 잘 활용하시지 못하셨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정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린카드

 

 전기, 수도, 도시가스를 절약한 만큼 에코머니 포인트(탄소포인트 제도)를 받거나 대중교통, 친환경 제품 구매하시면 포인트를 쌓아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는 카드(신용, 체크)입니다.

 

※ 그린카드 발급처

구분 발급처
그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IBK기업은행, BNK 부산은행, BNK 경남은행, DGB 대구은행, KB 국민은행, 우정사업본부, 새마을금고, 수협은행, 광주은행, 상호저축은행, 신협, 제주은행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카드 우리카드, SC 제일은행, NH농협카드, IBK 기업은행

 위의 그린카드 발급처에서 그린카드 체크 또는 신용카드를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카드는 연회비가 없으며 그린카드 체크카드의 경우 특별한 발급 조건이 없이 신용불량자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그린카드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카드사마다 발급 조건이 있습니다.

 

 

 

그린카드 포인트 적립(에코머니 포인트)

 

1. 대중교통

- 버스, 지하철, 시외버스, KTX, SRT를 이용하시면 최대 20%의 에코머니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교통비 할인으로만 본다면 알뜰 교통카드가 더 많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그린카드는 이 외에도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어 사용자에 따라 그린카드가 더 유리하실 수 있습니다.

 

알뜰 교통카드 신청 방법, 사용 방법 알아보기

 지난 2021년 4월부터 광역 알뜰 교통카드가 알뜰 교통카드로 이름을 바꾸며 대상 지역과 혜택이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오늘은 이런 알뜰 교통카드 신청 방법과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니 어

si34.tistory.com

 

2. 녹색제품 구매

그린카드-포인트-적립-마크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가능한 녹색제품 로고

 저탄소 친환경 제품을 구입하시면 제품 가격의 24%까지 에코머니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친환경 제품은 위 사진과 같이 환경마크, 환경성적표지, 탄소발자국, 저탄소제품, 무농약 등 친환경 스티커가 붙어있는 제품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은 조금 비쌀 수 있지만, 이런 표시가 있는 물건을 구입하시면 환경과 자신의 몸에게 도움이 되며 에코머니 마일리지도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친환경 제품은 대형 마트, 중소 마트, 편의점 등 다양한 곳에서 판매되고 있으니 결제하실 때 꼭 그린카드로 결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탄소포인트제

- 가정 내 생활 에너지인 수도, 전기, 도시가스 절약에 따라서 아끼신 만큼 에코머니 포인트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탄소포인트제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탄소포인트제 가입 방법(인터넷 신청), 혜택 알아보기

 날이 갈수록 심화하는 환경문제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 아낀 만큼 포인트로 돌려받을 수 있는 탄소포인트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환경에 도움도 되며 아낀 만큼 포인트로 돌아오

si34.tistory.com

 

 

그린카드 포인트 사용(에코머니 포인트)

 

구분 포인트 사용 내용 비고
TOP 포인트 전환 에코머니 포인트 1점 이상 보유 시 전환가능하며 에코머니 포인트 1점이 TOP 포인트 1점입니다. 그린카드 홈페이지 > 에코머니 안내/사용 > 포인트 사용 > TOP전환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 전환 에코머니 포인트 2만 점 이상부터 현금 전환이 가능합니다.
* 에코머니 포인트 1점 = 1원
홈페이지 > 에코머니 안내/사용 > 포인트 사용 > 현금 전환
자동차감 신청 에코머니 포인트 3만 점 이상부터 전환가능합니다.
* 이동통신요금, 대중교통 자동 납부 시
홈페이지 > 에코머니 안내/사용 > 포인트 사용 > 자동차감 신청
가맹점 사용 에코머니 포인트 1점 이상 보유 시
* 에코머니 1점 = 1원
에코머니 가맹점에서 결제 시 차감
상품권 교환 에코머니 포인트 5천 점 이상 보유 시 교환 가능
*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교환 가능
교환처 고객센터 방문 후 직원에게 신청
친환경 기부 에코머니 포인트 1천 점 이상 보유시 1천점 단위로 기부 가능 홈페이지 > 에코머니 안내/사용 > 포인트 사용 > 에코머니 기부

 위의 표와 같이 에코머니 포인트를 통해서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현금 전환이 가능하기에 그린카드를 잘만 활용하신다면 돈을 버실 수 있습니다.

 

 

그린카드 혜택

 

 

1. 가맹점 적립 그린카드 혜택

-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업종에서는 5배(최대 4%) 추가로 에코머니 포인트적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대형할인점, 백화점, 교육, 병원, 주유소 등)

 

2. 무이자 그린카드 혜택

- 대형할인점, 백화점, 학원, 병원, 의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합니다. 단, 대형할인점 온라인몰은 제외됩니다.

 

3. 대중교통 최대 20% 적립 혜택

- KTX, 고속버스 5%(최대 1만 점) 에코머니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단, 우리 카드, 기업은행, 하나은행 그린카드는 제외됩니다.

 

4. 다양한 시설 최대 50% 그린카드 할인 혜택

- 전국 자연휴양림 무료입장과 국립공원 직영 야영장 50% 할인 및 주차장 10% 할인 등 다양한 문화, 레저 시설 최대 50% 할인까지 그린카드 혜택을 제공합니다.

※ 그린카드 혜택 시설 조회 방법
- 그린카드 홈페이지 바로 가기(www.ecomoney.co.kr) → 그린서비스 → 공공시설 → 할인처 → 지자체 시설 → 지역 검색

 

 다른 카드의 경우 전 달 사용실적에 따라 할인 혜택이 제공되지만, 그린카드 혜택은 이런 사용실적은 상관이 없이 혜택이 제공됩니다. 위의 다양한 그린카드 혜택 외에도 영화관, 카페 할인 등도 있으며 각 카드사마다 추가 혜택도 있습니다.

 

 이런 그린카드 신청은 위에서 알려드린 발급 은행이나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그린카드 혜택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카드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런 그린카드 혜택,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 등 정보를 보다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