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2. 4. 10. 08:01

국제전화 수신 차단(해제) 설정 및 통신사 신청 방법

 오늘은 국제전화 수신 차단 설정하는 방법으로 안드로이드 폰 설정과 아이폰 설정 그리고 통신사에서 차단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또한, 국제전화가 걸려올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해제하는 방법도 같이 알려드립니다. 오늘 내용 참고하셔서 수신 차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제전화 사기 수법

국내 전화번호
- 예) 010-1234-5678

국제전화번호
- 예) 002-81-0010-1234-5678
- 예) 002-82-0010-1234-5678

 

 최근 국제전화를 통한 신종 사기 수법이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국제전화와 국내전화번호의 뒷자리가 같을 경우 받는 사람의 휴대전화에는 이미 저장된 연락처의 이름으로 뜨게 됩니다.

 

 이를 악용하여 범인이 국제전화번호 뒷자리만 동일하게 만들어 사기를 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알려드리는 국제전화 수신 차단을 통해서 사기를 예방하시기 바라며 수신 차단 해지 방법도 알려드리니 필요에 따라 해지도 하실 수 있습니다.

 

 

국제전화 수신 차단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폰

안드로이드-국제전화-수신차단-설정
수신차단 설정

 위의 사진을 참고하셔서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휴대폰 키패드 '전체 메뉴'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통화 설정 화면에서 '기타 통화 설정' 메뉴 중 '국제 전화'에 들어가시면 국제전화 수신 차단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국제전화 수신 차단 설정 해지는 동일한 방법으로 접속하셔서 비 활성시켜주시면 간단하게 국제전화 수신 차단 설정을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폰의 경우 국제전화 수신 차단 설정이 따로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국제전화 수신 차단을 설정하셔야 한다면 최근 통화목록에서 차단하실 전화번호를 클릭하신 후 오른쪽 '느낌표(!)'를 눌러줍니다.

 

 해당 느낌표(!)를 클릭하시면 국제전화번호, 새로운 연락처 등록, 이 발신자 차단 등 다양한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서 맨 하단 '이 발신자 차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차단된 번호를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설정 → 전화 →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 순서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편집'을 눌러 아이폰 국제전화 수신 차단 설정하신 번호를 해지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의 경우 해당 전화번호만 차단이 가능해서 국제전화 모두 수신 차단하시기 위해서는 통신사 방법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통신사 국제전화 수신 차단 신청 방법(SKT, KT, LG U플러스)

 

통신사 가입/해지 채널 상세 경로
SKT T world T world(www.tworld.co.kr) 홈페이지 > 부가 서비스 > 통화 > T로밍/국제전화
고객센터 1566-0011(SKT 고객센터)
지점 전국 지점 또는 대리점 방문 신청
LG U플러스 LG U플러스 홈페이지 LG U플러스(www.uplus.co.kr) 홈페이지 > 상품 서비스 > 모바일 서비스 보기 > 부가서비스 > 통화/메시지
고객센터 휴대폰 114, 1544-0010(LG U플러스 고객센터)
지점 전국 지점 또는 대리점 방문 신청
KT KT 홈페이지 KT(www.kt.com) 홈페이지 > 상품 > 모바일 > 부가서비스 > 통화편의
고객센터 국번없이 100번
지점 KT 플라자 또는 대리점 방문 신청

 

 

참고하면 좋은 정보

 

보이스피싱 예방 찐센터(콜센터 01035708242)

본인 명의 휴대폰 조회 방법(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오늘은 이렇게 국제전화 수신 차단 설정 및 통신사 신청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수신 차단 및 해지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