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 / / 2022. 4. 8. 08:13

나에게 맞는 치약 추천(시린 이 치약, 불소 함량 등)

 오늘은 나에게 맞는 치약 추천으로 시린 이, 치약의 성분인 불소 함량 등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무엇이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제일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치약 추천으로 자신에게 맞는 치약을 어떻게 고려셔야 할지 치약의 성분으로 알려드리니 참고해보세요.

 

치약-그림

 

치약 추천

 

1 여러분들은 시중에 판매되는 수많은 치약을 어떤 기준으로 고르고 계신가요? 아마 대부분 자신이 사용한 후 좋은 느낌이 들었던 치약을 계속 사용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치약을 선택하는 방법으로 자신에게 맞는 치약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치약 성분

 

 

 치약을 고르는 기준으로 치약 성분으로 그 기준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치약 성분으로는 불소, 연마제, 계면활성제로 크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아래 그 성분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치약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불소

불소 성분
- 일 불 소 인산나트륨, 플루오르화나트륨, 플루오르 화석, 플루오르화 아민 297 등

 불소는 치아 표면을 강화시켜서 충치균으로부터 치아가 썩는 걸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치약에 들어있는 불소가 인체에 유해하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무불소 치약이나 저불소 치약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공산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치약은 평생 양치질을 하더라도 문제가 없을 정도의 불소 함량이 적기에 오히려 무불소 치약이나 저불소 치약은 충치 예방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기에 치약을 고르실 땐 치약 불소 함량이 1,000~1,500ppm 사이에 있는 치약을 추천합니다.

 

연마제

연마제 성분
- 덴탈 타입 실리카, 함수 이산화규소, 탄산칼슘, 피로인산칼슘, 규산나트륨 등

 

 

 연마제는 치아에 딱 달라붙어있는 음식물이 칫솔질만으로는 잘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를 보안하기 위해서 함유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하지만, 이런 치약 연마제는 치아를 마모시킨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부정적으로 생각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그러나 뼈보다 튼튼한 건강한 치아에는 연마제가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하지만, 치아가 시리거나 약한 분들은 연마제가 많이 들어가 있는 치약은 좋지 않습니다.

 

마모도 지수
탄산수소나트륨 40
탄산마스네슘 45
피로인산칼슘 100
덴탈타임실리카 100
탄산칼슘 100~200

 그렇기에 시린 이나 치아가 약하신 분들은 마모도 지수가 상대적으로 높은 탄산칼슘이 들어간 치약을 피하시고 상대적으로 마모도 지수가 낮은 치약 추천합니다.

 

계면활성제

계면활성제 성분
- 소듐 라우릴 설페이트, 소듐도 데실 설페이트, 소듐 우 레스 설페이트, 토코페롤 아세테이트, 코코넛 애시드 등

 계면활성제는 치약에 있는 기름을 물과 섞일 수 있게 만들어서 양치질을 하실 때 '뽀드득뽀드득' 닦이게 도와주는 성분입니다.

 

 이런 계면활성제를 폼클렌징, 세제, 비누 등을 연상하시면서 거부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치약에 들어있는 계면활성제는 안전한 양만큼만 들어가 있어서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래도 화학 계면활성제가 입안에 들어오는 것이 싫으신 분들은 토코페롤 아세테이트, 코코넛 애시드와 같은 천연 계면활성제가 들어가 있는 치약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구강건조증이 있으신 분들은 계면활성제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계면활성제가 없는 무 계면활성제 치약 추천을 해드립니다.

 

시린 이 치약 추천

 

 

 시린 이 치약을 찾으시는 분들은 과산화수소가 들어간 치약은 피해 주시고 질산칼륨이 함유된 시린 이 치약 추천을 해드립니다.

 

 미국 스톡턴대 화학과 캘리 키넌 교수팀은 치아 미백 과정 중에 발생하는 과산화수소가 법랑질(에나멜)이 싸고 있는 상아질 조직에 침투해 콜라겐을 손상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런 과산화수소 농도가 클수록 미백치료 시에 시린 이 부작용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시린 이 치약을 찾으시는 분들은 과산화수소가 아닌 시린 이 예방 효과가 있는 질산칼륨이 함유된 시린 이 치약 추천을 해드립니다.

 

 

참고하면 좋은 정보

 

참 가격 홈페이지, 마트 가격 비교 사이트(가격 정보)

생활용품에도 사용기한(유통기한)이 있다는 걸 아시나요?

 

 오늘은 이렇게 자신에게 맞는 치약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위의 정보를 참고하셔서 자신에게 어떤 치약이 맞는지 신중하게 생각해보시고 치약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