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발급 / / 2021. 10. 5. 17:52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납세증명서)

 납세증명서 또는 국세 완납증명서는 납세 의무가 있는 납세자가 발급일 현재 국세를 완납하였음을 증명해주는 서류입니다. 납부내역 증명과는 다르며 세금 체납이 없이 모두 납부했음을 증명해줍니다. 이런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과 납세증명서 PDF 파일 저장 방법 활용해보세요.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안내

- 인터넷 발급 수수료 : 무료
- 준비물 : 공동 인증서, 프린터기(출력을 원하실 경우)
- 인터넷 발급 이용 시간 : 8시~22시
- 국세 완납증명서 유효 기간 : 30일(발급일 기준, 증명서에 명시되어 있음)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정부24-홈페이지-납세증명서-안내
정부 24 홈페이지 납세증명 신청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정부 24(www.gov.kr) 홈페이지에 바로 가기를 통해 접속합니다. 정부 24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 중 '납세증명(국세 완납증명서)'을 선택하신 후 납세증명서 신청 안내 확인 후 '신청하기'를 눌러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납세증명서-비회원-신청
국세 완납증명서 비회원 신청

 회원, 비회원 모두 국세 완납증명서 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인터넷 발급 비회원 신청을 하신다면 개인 정보 수집 동의와 비회원 신청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신청서
국세 완납증명서 신청서

 국세 완납증명서 신청서가 나오며 신청인 내용은 자동으로 나오게 됩니다. 인터넷 발급 신청서에서 주민번호 공개 여부, 주소 공개 여부, 사용 목적을 선택하신 후 수령 방법 중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을 선택하고 '민원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국세-완납증명서-신청내역
국세 완납증명서 신청 내역

 간편 인증 또는 공동 인증서를 활용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자동으로 신청 내역으로 넘어가지면서 방금 인터넷 발급 신청하신 국세 완납증명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 출력'을 누르시면 국세 완납증명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열람
납세증명서(국세 완납증명서)

 납세증명서를 보시면 국가 세금을 미납하지 않고 완납했다는 사실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인쇄' 버튼을 눌러 국세 완납증명서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 완납증명서 PDF 파일 저장 방법

 

국세-완납증명서-PDF-파일-저장-방법
국세 완납증명서 PDF 파일 저장 방법

 인쇄 메뉴에 들어오시면 국세 완납증명서 출력과 PDF 파일을 저장하실 수 있으며 국세 완납증명서 PDF 파일이 필요하시다면 'PDF로 저장'을 선택하신 후 '저장'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저장한 국세 완납증명서 PDF 파일은 'C 드라이브'의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되며 경로를 바꾼 경우 그 해당 경로에 국세 완납증명서 PDF 파일이 저장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